기사검색

2020.06.01 (월)

세정가현장

인천세관-인하대, 물류·FTA 전문인력 키운다

청년 구직자·중소기업 재직자 대상 무료 교육과정 운영

인천본부세관은 인하대학교 미래인재개발원과 공동으로 청년 구직자 및 중소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물류·FTA 분야 맞춤형 교육과정을 개설·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개설되는 교육과정은 구직자 맞춤형 2개 과정, 재직자 맞춤형 2개 과정 등 총 4개 과정이며 무료로 운영된다.  과정별 20~30명으로 총 100여명이 교육 혜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구직자 맞춤형 과정은 수출입·물류업계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인천세관 실무직원과 인하대 교수진이 함께 교육을 담당하고 교육 수료후에는 구인기업을 섭외, 채용박람회를 통해 취업 연계까지 지원한다.

 

교육 과정에는 수출입통관·국제물류·FTA 활용 등 이론교육을 비롯해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전산실습과 원산지관리사, 국제무역사 등 자격증 취득교육이 있다. 특히 취업 현장을 체험할 수 있는 인천공항만 물류창고 현장견학과 취업 선배와의 만남을 통해 구직자의 취업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도 마련할 예정이다.

 

재직자 맞춤형 과정은 중소기업 실무자의 FTA 활용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한 교육과정으로 인천세관 실무직원이 FTA 활용, 수출입통관, 원산지관련 서류 작성 등을 교육한다.

 

인천세관은 재직자 맞춤형 과정 수료자에게 원산지인증수출자 신청시 필수요건인 FTA 교육 이수증을 제공해 기업이 원산지증명서 발급절차 또는 증빙서류 제출 간소화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원산지인증수출자 취득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번 교육일정에 대한 교육 신청이나 궁금한 사항은 인하대학교 미래인재개발원 또는 인천본부세관 수출입기업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