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2020.09.28 (월)

경제/기업

골든블루, 프리미엄 숙성 증류주 ‘혼(魂)’ 출시

우리 사과로 만든 100% 증류원액 …은은한 향·깊은 풍미 장점
고급 위스키 제조방식과 동일한 상압증류방식 사용
300일간 전통 항아리서 1·2차 숙성 거쳐 주질 완성도 높여

국내 주류전문기업 ㈜골든블루(대표이사·김동욱)는 내달 1일 프리미엄 숙성 증류주 ‘혼’<사진>을 출시하고 고급 증류주 시장에 진출한다고 21일 밝혔다.

 

고급 증류주시장은 소비자 취향 다변화 및 고급 술에 대한 니즈 증가로 인해 수입 주류 증가를 포함한 제품들의 다양화 및 연평균 25% 성장 등 양적·질적 면에서 규모가 커가고 있다.

 

국내 토종 주류회사인 ㈜골든블루는 ‘우리 술의 세계화 및 세계 유명 주류의 현지화’라는 기업의 장기적 목표에 좀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이번에 우리 농산물로 만들어진 전통주 판매대행을 통해  한국 주류산업 발전에 앞장서겠다는 계획이다.

 

그동안 ㈜골든블루는 우리 농산물로 만들어진 전통주에 큰 관심을 갖고 정체된 전통주 시장을 살리기 위해 오랫동안 노력해 왔다. 2017년부터 전통주 제조 업체인 ㈜제이엘(이하 오미나라)과 전략적 제휴 협약(MOU)을 맺어 전통주 육성 및 소비 확대를 위해 긴밀히 협력해 왔으며, 전통주 시장 부흥을 위해 업계 처음으로 지난 3월 오미나라와 전통주 판매 대행 계약을 체결하고 조직을 구성했다.

 

새롭게 선보인 ‘혼’은 40년 주류 제조 경력의 이종기 장인이 국내 대표 농산물인 사과를 원료로 K-주류를 대표할 수 있는 명주 탄생을 목표로 혼신의 노력을 다해 만든 제품이다. ‘혼’은 장인의 손길로 3년이 넘는 연구·개발과정을 통해 원료부터 제조 기술, 패키지 등 기존 증류주와는 완전히 차별화된 요소를 담은 새로운 유형의 숙성 증류주다.

 

‘혼’은 천혜의 자연환경을 지닌 문경에서 재배된 최고급 사과로 만들어져 다른 증류주에서 느낄 수 없는 풍요로운 맛과 향을 자랑한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대부분의 증류주들이 쌀이나 곡류를 원료로 만들어져 진한 누룩 맛과 알코올 향이 그대로 남아있는 반면, ‘혼’은 알코올 향은 최소화하고 증류주의 풍성한 풍미와 함께 원재료에서 오는 산뜻한 향으로 미각은 물론 후각까지 만족시킨다.

 

또한 고급 위스키를 제조하는 방식과 동일하게 동(銅)증류기를 사용한 상압증류방식(높은 온도와 압력을 가하는 증류과정)으로 제조돼 원재료 본연의 맛과 풍미가 최대한 유지될 수 있도록 했으며, 300일간 전통 항아리에서 1·2차 숙성과정을 거쳐 주질의 완성도를 높이고 차원이 다른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패키지 또한 전통적인 느낌과 현대적인 감각을 모두 담았다. 고풍스러우면서도 차분한 분위기를 풍기는 레트로 컨셉의 블랙 컬러 사각 바틀 라인으로 제품의 고급감을 높였으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명주가 되겠다는 의지를 표현하기 위해 사괘(건, 곤, 감, 리) 로고를 새겨 넣으며 한국적인 멋과 혼도 강조했다.

 

㈜골든블루 김동욱 대표는 “철저한 트렌드 분석과 소비자 조사를 진행해 고급 증류주시장 진출을 오랫동안 준비해 왔다”며 “우리 농산물로 탄생한 ’혼’을 앞세워 증가하고 있는 수입 주류와 경쟁해 국내 시장을 지키고 이를 통해 결국 지역 농산물의 소비를 증진하고 우리 명주를 통한 K-주류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골든블루는 올해 새롭게 뛰어든 고급 증류주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선택과 집중의 영업,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급변하는 주류 트렌드에 걸맞는 패키지 출시 및 적극적인 온라인 마케팅 활동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주류 경험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전통주 인식 변화 및 고급 증류주 시장에서 점유율 확대 등 두 마리의 토끼를 모두 잡겠다는 전략이다.


강력한 영업 유통망을 활용해 전국 주류 소비자들에게 우수한 전통주 ‘혼’을 소개하고, 전통 한정식집, 이자카야, 일식집, 고깃집, 전통주 전문점 등에 적극적으로 입점시켜 고급 증류주를 식사와 함께 편하게 즐길 수 있는 한국식 주류 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해외 수출을 전개해 우리 농산물로 만든 ‘혼’이 세계 시장에서 인정받는 명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