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5.14. (화)

세정가현장

부산국세청, '근로·자녀장려금' 홍보 소주·탁주병 라벨에 쏙~

대선주조·무학·하이트진로 등 5개 주류제조회사와 업무협약
4~5월 생산하는 소주·탁주병에 장려금 신청 홍보문안 삽입

부산지방국세청(청장·이동신)은 5월 근로·자녀장려금 신청 홍보를 위해 관내 5개 주류 제조회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0일 부산청에 따르면,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 6일 대선주조㈜를 시작으로 8일㈜ 무학·하이트진로㈜, 10일 ㈜한라산·부산탁약주제조협회와 연이어 체결됐다.

 

 

이에 따라 부산청은 주류 제조회사와 협업해 4~5월에 생산하는 소주·탁주병에 장려금 신청 홍보문안을 삽입한다. 대상 제품은 △대선주조㈜의 대선·C1 △㈜무학의 좋은데이 △하이트진로㈜의 참이슬 △㈜한라산의 한라산 △부산탁약주제조협회의 생탁이다.

 

근로·자녀장려금은 저소득가구의 근로를 장려하고 자녀 양육비 지원을 위해 지급하는 장려금으로, 신청기간은 5월1일부터 6월1일까지다.

 

신청대상은 가구 재산이 2억원 미만이고 가구원 구성별 연간소득기준 미만인 경우, 소득에 따라 10만원에서 300만원까지 지급한다. 가구원 구성별 근로소득기준 금액은 단독 가구는 2천만원, 홑벌이 가구는 3천만원, 맞벌이 가구는 3천600만원 미만이다.

 

이동신 청장은 장려금 홍보를 위해 적극 협력해 준 주류회사에 감사를 전하고 “올해는 코로나19 감염 위험이 있으므로 직접 세무서를 방문할 필요 없이 안전하고 간편한 전화로 신청(☎1544-9944→①장려금→①신청)해 달라”고 당부했다.

 

■ 주류제품에 부착되는 근로·자녀장려금 홍보문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