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17. (수)

세정가현장

[광주청]'납세자의 날' 기념행사 개최

광주지방국세청(청장. 한동연)은 3일 오전 정부광주지방합동청사 2층 대강당에서 관내 경제단체장 및 모범납세자, 세정협조자, 국세공무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납세자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광주국세청에서는 모범납세자와 아름다운납세자, 세정협조자와 우수기관, 유공공무원이 표창을 수상했으며, 훈·포장 모범납세자는 서울코엑스 컨벤션센터에서 기획재정부가 주관하는 납세자의 날 행사에서 포상을 수상했다.

 

또 이날 광주국세청 산하 14개 세무서에서도 모범납세자와 모범공무원에 대한 표창이 이뤄졌다.

 

광주청 관내 사업자 중에는 주식회사 사랑방미디어가 동탑산업훈장을 수상했으며, 의료법인 행촌의료재단(석탑산업훈장), (주)캠스(산업포장), 광배산업 주식회사, 전북도시가스 주식회사(각각 대통령 표창) 등이 표창을 수상했다.

 

 

 

또 광주청은 성실납세에 기여한 공로로 기획재정부장관 표창(18명) 및 국세청장 표창(20명), 광주지방국세청장 표창(28명), 세무서장 표창(37명)을 각각 수상했다.

 

이외에도 제너럴바이오(주) 서정훈 대표이사와 백석 세무회계사무소 대표 백석 세무사는 아름다운 납세자로 선정돼 표창을 받았다. 김선희 한세대학교 교수, 김호성 공인회계사, 오형교 평동산단운영협의회 사무국장은 세정협조자로 표창을 받았다.

 

우수관서로 선정된 광주세무서와 정읍세무서는 각각 국무총리 표창과 국세청장 표창을 받았다.

 

 

 

아울러 (주)창해에탄올 임성우 회장, 대창운수(주) 고형석 대표이사, 대륙건설 주식회사 조성래 대표이사, (유)현대교통 최창구 대표이사는 창림 50주년 대표 장수기업으로 선정돼 표창을 받았다.

 

이와함께 송점엽 세무사와 김명선 세무사는 국선대리인으로 위촉돼 위촉장을 수여했다.

 

한동연 청장은 기획재정부 장관 치사 대독을 통해 "그동안 어려운 경제여건에도 불구하고 나라살림을 뒷받침하기 위해 성실하게 세금을 납부해 준 국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모범적인 납세와 세제와 세정 발전을 위해 애쓰신 공로로 영예로운 상을 받은 수상자 여러분께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고 전했다.

 

 

 

광주청은 납세자의 날을 맞아 성실납세 분위기를 조성하고, 국민복지와 경제 활성화를 뒷받침하는 국세청의 긍정적 이미지 확산을 위해 다양한 행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날 광주청은 본 행사 시작에 앞서 포상자들과 함께 다과회 및 환담의 시간을 갖고, 예우를 갖추는 등 성실납세에 감사를 표하기 위해 행사준비에 세심한 배려를 기울였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