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표 교육부총리는 개통 인사말을 통해 지방교육재정이 규모면에서 행정부처중에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음에도 교육투자의 효율성 및 투명성에 대하여 국민의 신뢰를 받지 못하고 있다고 하였다.
|
|
앞으로는 이 시스템이 구축되면 지방교육재정 운용에 있어 일하는 방식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특히 학교에서부터 교육청에 이르기까지 예산편성-집행-결산이 주민에게 모두 공개되어 국민에게는 손에 잡히고 눈에 보이는 재정내용이 제공되고, 공무원은 업무량 감축으로 인한 시간절약으로 수준 높은 대국민 서비스 제공으로 투명하고 신뢰받는 교육기관이 될 것이라고 하였다.
이 홈페이지는 추진조직, 사업개요, 알림마당, 학습마당, 참여마당을 개설하여 시·도교육청 관계자 및 국민 모두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향후 진행과정 등도 이 홈페이지를 통해서 공개하기로 하였다.
이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2005년부터 2007년까지 3개년 동안에 이루어지지만, 금년은 예산과목 구조 정비와 각종 통계자료 분석·업무재설계(BPR) 및 정보화전략계획서(ISP)를 LG CNS 컨소시움이 구축하게 되었다.
오는 2006년 9월까지는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시험운영을 하고, 2007년부터 성과예산체계 전면 시범 시행후, 2008년도부터 본격 실시하게 된다.
인터넷 뉴스매체팀
web@taxtimes.co.kr
web@tax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