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8.04. (월)

경제/기업

중소기업지원을 위한 회계법인 외부.내부감사기능 활성화된다.

'중소기업 정보화지원 원 클릭(One-Click) 시스템' 구축을 통해 지원절차를 간소화하기로 했으며, 대·중소기업협력재단에서도 회계법인의 외부감사 및 내부 감사기능을 활성화하고, 비상임 이사진에 내부정보 접근을 허용함으로써 경영의 투명성을 높이게 된다.

                               
           

 

       
           

                       

 

 

 

     


중소기업정보화경영원은 지난 28일 중소기업청 및 유관기관과 고객중심의 지원시스템 구축, 성과중심의 사업추진 및 효율중심의 조직운영 등을 내용으로 한 혁신성과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서 중소기업진흥공단은 직원과 기업을 1:1로 연결하여 밀착 지원하는 '기업담당제(Biz-mate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한 서비스 향상과 '자금지원 자동화시스템(BPMS)' 구축을 통한 업무생산성 향상과 업무의 투명성을 높이기로 했다.

또한 중소기업협동조합중앙회도 중소기업 및 협동조합을 대상으로 한 '중소기업전문 인터넷 포털' 구축을 통해 중소기업의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지원하고, 지난 45년간 유지되어온 서비스 전달체계의 획기적인 개선을 위한 고객만족도 조사도 실시키로 했다.

전국신용보증재단연합회는 재보증 통지업무의 EDI 문서처리를 통해 재보증 업무의 통지 및 접수 기간을 단축하고, 재보증 업무의 매뉴얼화를 통해 업무수행의 효율성을 높이기로 했다.

한편, 이날 체결한 협약내용이 제대로 이행되고 있는지 여부에 대해서는 분기별로 개최하는 '유관기관 혁신협의회'를 통해 주기적으로 점검하여 우수사례는 공유하고 부진한 사항에 대해서는 개선방안을 도출하는 등 혁신성과를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연말에 자체 혁신평가위원회에서의 평가하여, 우수기관에 대한 기관표창 및 우수직원에 대한 포상을 실시할 계획이며, 앞으로 인사, 예산 등과의 연계방안도 검토할 예정이다.

인터넷 뉴스매체팀
web@taxtimes.co.kr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