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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세

[관세청]2001년 상반기 세관별 업무평가결과



2001년 상반기 세관별 업무평가결과

Ⅰ. 세관평가 결과(2001년 상반기)

  ○ 평가기간 : '01. 1. 1∼'01. 6. 30

  ○ 평가대상 : 관세청산하 28개 전세관

  ○ 세관별 평가순위 및 점수

순위

세관

점수(1,000점)

순위

세관

점수(1,000점)

1

구로

812.06

15

목포

776.17

2

서울

811.85

16

수원

772.79

3

광주

808.85

17

거제

772.75

4

부산

806.21

18

양산

770.84

5

천안

804.76

19

포항

770.44

6

인천

800.80

20

울산

765.97

7

안양

799.32

21

성남

765.27

8

대전

797.25

22

인 천 공 항

760.21

9

창원

795.78

23

구미

756.53

10

대구

794.81

24

안산

755.58

11

청주

791.73

25

제주

752.01

12

군산

789.16

26

김해

749.31

13

여수

781.29

27

용당

748.02

14

마산

780.30

28

동해

735.01

평균점수 : 779.47(전년도 하반기 평균 : 736.35)

 

 

Ⅱ. 세관평가제도 개요

□ 평가목적

  ○ 세관별 업무처리 실적과 기관운영실태 등을 합리적인 기준에 따라 계량화하여 평가하고, 이를 인사, 감사 등에 활용함으로써 관세행정을 발전시키는 한편 관세행정 수요자 만족에 기여케 할 목적으로 실시

□ 평가연혁

  ○ 당초 '96년 7월부터 분기별 평가를 실시하기 시작, 본격적으로는 '98년 상반기부터 반기별로 실시하여 현재 7회에 이름.

 

□ 평가방법

 

  ○ 대상기관 : 본부세관 및 일선세관

  ○ 평가항목 및 배점 : 별첨

  ○ 평가절차

    - 평가항목별로 본청 담당 국실에서 평가, 다만 '전화응대 친절도' 항목은 민간전문기관(현대리서치)에 의뢰하여 평가
    - 행정법무담당관실에서 평가결과를 종합하여 세관별 순위결정

  ○ 평가주기 : 반기별 1회

□ 평가결과 활용

  ○ 1∼3위의 우수세관은 청장표창등 인사상우대와 1위세관에 대해 정기감사를1회면제 하는 등 우대를 하고

  ○ 26∼28위의 미흡세관은 기관평가항목별 종합개선대책을 수립하여 시행

 

 

(별 첨)

평가항목 및 배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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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 야 별

평 가 항 목(괄호안은 점수)

고객만족도
(400점)

①청장모니터링(200), ②사후만족도조사(50), ③전화응대 친절도(100), ④외국인투자업체 통관 애로해소(50)

기관운영
(250점)

①행정개선·창안(50), ②친절행정구현(20), ③기관홍보,미담기사(40), ④감사감찰활동 처분결과에 따른 평가(-25), ⑤본부세관 감사업무평가(±25) ⑥각종경시대회 입상실적에 의한 평가(20),⑦동향보고실적에 따른 평가(20),⑧직원후생복리 및 자질향상(30), ⑨자격증소지에 의한 평가(30), ⑩교육훈련(40)

생산성
(350점)

①통관소요시간 평가(30), ②통관검사의 정확성(30), ③화물관리업무실적(30), ④체납정리실적(30), ⑤사후심사 실적(40) ⑥징수목표달성실적(10), ⑦즉시심사실적(20), ⑧조사단속실적(80), ⑨휴대품유치실적(10), ⑩감시업무 수행실적(10), ⑪정보분석(30),⑫수출입신고서 기재오류 적발실적(20), ⑬소송 수행실적(10)

계  (1,000점)

27개 항목

자료생산과 : 관세청 기획관리관실 행정관리담당관실 사무관 : 박병진(☎: 042-481-7675)
                        공보담당관실 ☎ 042-472-2015, 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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