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7.22. (화)

세무 · 회계 · 관세사

한국여성세무사회, 한국여성수련원과 교육·사업 협력 '맞손'

 

 

한국여성세무사회(회장·곽장미)는 22일 한국여성수련원과 서울 서초동 한국세무사회관 1층 브리핑룸에서 상호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한국여성수련원의 교육 프로그램 활용과 한국여성세무사회의 사업 지원, 양 기관 주요 사업의 공동 홍보 및 마케팅 등에 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한국여성수련원 교육 프로그램에 세무 상식, 여성이 알아야 할 세무 상식, 공무원이 알아야 할 세무 상식 등 실생활에 유용한 세무 교육을 도입해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다.

 

또한 한국여성세무사회 사업 지원, 시설 이용 등을 위한 협력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곽장미 회장은 “22대 여성세무사회 첫번째 업무협약”이라고 의미를 부여하고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한국여성세무사회와 한국여성수련원이 더욱 긴밀한 관계를 이어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함영이 원장은 “한국여성세무사회가 여성의 시각에서 세무 상식을 필터링하고 전달함으로써 여성의 사회적 진출과 성장에 기여할 수 있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국여성세무사회에서는 곽장미 회장, 도보미 총무부회장, 김명희 대외협력부회장, 배미영 국제부회장, 강수현 청년·지방부회장, 김수미 홍보부회장, 강남례 재무상임이사가 참석했다. 한국여성수련원 측에서는 함영이 원장, 박지영 교육사업부장, 황유정 경영지원팀장, 김민주·김정호 기획홍보팀 직원이 함께 했다. 박유리 한국세무사회 여성이사도 참석해 이번 업무협약을 축하했다. 

 

한편 강원 강릉시 옥계면에 위치한 한국여성수련원은 남녀노소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복합 교육·휴양시설로, 런케이션(학습과 휴식의 결합)을 지향하며 재충전과 성장을 돕는 공간이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