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3.29. (금)

주류

편의점 냉장고에 없던 수제맥주 20여종 스마트 오더로 판다

수제맥주 제조사 6곳 제품, GS25 와인25Plus 입점

앞으로 편의점에서 스마트 오더 방식으로 구매할 수 있는 수제맥주의 종류가 늘어난다.

 

주류도매업체 (주)한국술유통은 GS25 모바일앱 ‘더팝’의 와인25Plus에 국내 수제맥주 양조장 6곳의 수제맥주 20여종을 입점했다고 16일 밝혔다.

 

 

소비자는 GS25의 모바일 앱 더팝에서 스마트 오더 메뉴인 와인25Plus를 통해 원하는 수제맥주를 주문하고 근처 편의점에서 배송받아 수령할 수 있다.

 

통상 주류는 사회적 영향을 고려해 통신판매를 금지하지만, 지난 4월 국세청이 스마트 오더 판매를 허용한 데 따라 '예약판매' 과정을 거쳐 절반은 온라인 구매, 배송이 가능해진 셈이다.

 

 

이번에 GS25 와인25Plus에 입점한 맥주는 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플레이그라운드‧버드나무 브루어리‧크래프트 루트‧ 굿랜 브루어리‧와일드 웨이브 등 6개 양조장의 제품 총 20여종이다.

 

그간 편의점은 냉장고가 협소해 판매할 수 있는 맥주의 종류가 한정된다는 단점이 있었는데, GS25의 스마트오더를 통해 소비자들이 다양한 국내 수제맥주를 접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장기화되면서 홈술 트렌드가 확산된 것도 편의점 맥주 판매량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

 

단, 편의점에 입고할 수 있는 병입·캔입이 가능한 수제맥주 제조회사는 국내 20여곳으로 아직은 생산 풀이 좁다. 전국 수제맥주 양조장은 140여곳 가까이 늘어났지만 대부분 규모가 영세하고, 수입산 맥주 대비 가격 경쟁력이 떨어지는 등 각종 어려움을 안고 있다.

 

성수동에 매장을 둔 수제맥주 제조기업 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는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해 향후 포장과 배달, 주류 스마트 오더, 드라이브 스루 등 다양한 비대면 활동을 모색할 것”이라며 “주류산업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다른 양조장과의 콜라보 등 마케팅 다변화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