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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독하기 2025.06.12. (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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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재부, 223개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발표

기재부는 29일 ‘2016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결과’를 확정·발표한 가운데, 223개 기관 중 최우수(S) 23개, 우수(A) 88개, 양호(B) 94개, 미흡(C) 18개로 나타났다.

 

고객만족도 조사는 대국민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해 서비스를 직접 제공받는 고객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하는 것으로 대상기관을 기관의 지정유형(2개)과 제공 중인 서비스의 성격(5개)에 따라 그룹화하고, 전문리서치 기관을 통해 상대평가를 실시, 최우수(S)-우수(A)-양호(B)-미흡(C) 등급을 부여하고 있다.

 

지난해 조사는 객관성 제고를 위해 기재부 주관 통합 조사를 대폭 확대(177 → 223개)하고 대상 사업·과 고객 범위를 Zero-Base에서 재검토해 누락·축소를 방지하였다.

 

조사 결과 2016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는 최우수(S)는 23개, 우수(A)는 88개, 양호(B)은 94개, 미흡(C)은 18개 기관이며, 전년 대비 등급이 상승한 기관은 44개, 하락한 기관은 29개, 변동이 없는 기관은 104개로 조사됐다.

 

⏠ 그룹별 등급 현황

 

 

기재부 관계자는 “공공기관에 고객 만족을 위한 경영 노력이 확산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적 노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며 “고객만족도조사 결과를 경영실적 평가에 반영(2점)하고  알리오를 통해 국민에게 공시하는 한편  미흡 기관(C등급, 18개)의 경우 주무부처에 결과를 통보해 개선계획의 제출 및 컨설팅 교육 등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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