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5.24. (토)

뉴스

연말정산·자동차세 등 '정부3.0 서비스'로 해결한다

행자부, 이달의 정부3.0 서비스 통한 유용한 서비스 소개

행정자치부는 3일 '정부3.0 서비스 알리미' 앱의 이달의 정부3.0 서비스를 통해 국민이 알아두면 유용한 서비스들을 소개했다.
 
우선 근로소득자가 꼭 거쳐야 하는 연말정산은 홈택스(http://www.hometax.go.kr)의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를 이용해 4대 보험료나 폐업 병원 의료비 자료, 중도퇴사자 증명자료까지 편리하게 제공받을 수 있다.
 
보통 6월과 12월 두 번에 걸쳐 납부하는 자동차세의 경우, 이를 1월에 한번에 납부하는 '자동차세 연납신청'을 통해 총액의 10%를 할인받을 수 있다.
 
지방세 인터넷 납부시스템인 위택스(http://www.wetax.go.kr)의 부가서비스 메뉴에서 '자동차세 연납신청' 버튼을 눌러 신청할 수 있고, 자동차세액도 미리 계산해 볼 수 있다.
 
또한, 민원24(http://www.minwon.go.kr)를 활용하면 연말정산 관련 서류를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연금·과태료·예방접종일, 자동차 검사일, 휴면예금 등 각 개인에게 맞는 41개 생활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부동산정보 통합포털 온나라(http://onnara.go.kr)에서는 부동산 실거래가부터 최신 분양정보, 새로운 부동산 뉴스를 종합적으로 볼 수 있고, 금융상품한눈에(http://finlife.fss.or.kr) 서비스로는 새롭게 출시되는 금융상품에 대한 확인 및 자신에게 유리한 상품을 비교 검색할 수 있다.
 
윤종인 행자부 창조정부조직실장은 "국민이 공공서비스를 통해 새로운 정책이 무엇이고, 누릴 수 있는 혜택이 어떤 것인지 알고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