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5.24. (토)

뉴스

기재부, 달라지는 정책 ‘국민맞춤형 서비스’ 제공

정부3.0 가치를 구현한 ‘이렇게 달라집니다’ 웹페이지 8월1일 오픈

스마트폰을 통해 하반기부터 정부의 달라지는 정책내용을 쉽게 검색하고 담당자와 직접 연결해주는 웹페이지가 오픈된다.

 

기재부는 31일, 달라지는 정부 정책을 국민에게 통합 안내하는 ‘이렇게 달라집니다’ 반응형 웹페이지를 8월 1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달라지는 정책을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고, 궁금한 사항은 바로 담당자에게 전화해 상담 받을 수 있는 국민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이렇게 달라집니다’는 그간 상·하반기에 책자 형태로 발간하여 관공서, 공공기관 등에 비치해 열람토록 했으나, 제한된 수량 등으로 일반 국민이 편리하게 이용하는데 한계가 있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획재정부는 올해 처음으로 반응형 웹페이지를 구축함으로써 PC·스마트폰·태블릿 등 모든 디바이스를 통해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한 그간 공급자 중심의 분야·부처별 정책정보 제공  수준에서 멈추지 않고 일반국민 입장에서 쉽고 빠르게 검색이 가능하도록 대상별(생애주기별) 분류를 추가했다.

 

접속방법은 기획재정부 홈페이지 상의 ‘2016년 하반기부터 이렇게 달라집니다’를 클릭하거나, 스마트폰 인터넷 주소창 (http://whatsnew.mosf.go.kr)에  입력하면 된다.

 

이와같이 달라진 정책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한 웹페이지 구축은 부처간 연계 및 협업을 통한 국민맞춤 서비스의 우수사례로 평가된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