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5.23. (금)

세정가현장

[강동서]박찬욱 신임서장 취임식 개최

강동세무서는 30일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32대 박찬욱 신임 서장에 대한 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박찬욱 서장은 취임사를 통해 "강동구는 현재 대규모 재건축이 이루어지며 인구증가도 예상되는 등 발전가능성이 큰 곳으로 세정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지역이다"면서 "부족한 저에게 강동구의 세정책임자라는 중책을 맡겨주신 국세청장님께 감사드린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이어 "세원관리, 체납정리 등 본연의 업무에 충실해야 한다"며 "정부재정을 뒷받침할 수 있는 안정적 세입기반의 유지는 우리의 기본사명이며 매일 새로 시작한다는 마음으로 업무에 열정적으로 임해줬으면 한다"고 주문했다.
 
특히 박 서장은 ‘따뜻한 세무서’를 강조하며 "세정업무는 다른 정부 분야 대비 많은 업무량과 고도의 전문성이 요구되고 있다"면서 "직원 여러분의 노고와 고충이 어느 다른 조직 못지않게 많기에 제2의 가족인 동료의 어려움을 서로 위로하고 격려함으로 이를 이겨나갔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박 서장은 "금년은 우리가 과거의 그릇된 관행을 완전히 버리고 새로운 가치관으로 출발하는 청렴의 원년이다"며 "여러분 모두가 우리청과 강동세무서를 대표한다는 주인의식을 가지고 학연, 친분관계 등을 초월해 온전히 공정한 세정이 이루어지도록 앞장서 주셨으면 한다"고 취임사를 마무리했다.
 
[프로필] 박찬욱 강동세무서장
▷71년 ▷서울 ▷영등포고 ▷중앙대 경영 ▷행시44회 ▷춘천세무서 징세과장 ▷금천세무서 납세자 보호담당관 ▷FIU 심사분석1과 ▷국세청 징세1계장 ▷홍천세무서장 ▷조세심판원 ▷중부청 조사2국1과장 ▷강동세무서장(現)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