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5.01. (목)

세무 · 회계 · 관세사

대구세무사회, 제42회 정기총회 성료

대구지방세무사회 제42회 정기총회가 20일 오전 11시 대구시 수성구 만촌동 호텔인터불고 컨벤션홀에서 열렸다.

 

 

이날 총회에는 백운찬 한국세무사회장, 김승수 대구시 행정부시장, 정병윤 경북도 경제부지사, 서진욱 대구지방국세청장, 지방청 각 국장등 많은 내빈과 최성탁 대구지방세무사회장을 비롯한 회원 600여명이 참석했다.

 

또한 지난 1996년 우호 협정을 체결해 20년째 교류를 이어오고 있는 일본 주고쿠세리사회 임원진 일행이 함께 해 자리를 빛냈다.

 

최성탁 회장은 "직을 수행하면서 세무업계 수임질서 확립에 최우선 역점을 두고 회를 이끌어왔다“며 ”무한경쟁으로 치닫고 있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 투철한 봉사정신으로 공공성을 지닌 세무사를 특화시켜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백운찬 한국세무사회장은 “세무사 시장 확대에 따른 파고가 날로 거세지고 있지만 불합리한 제규정의 전면적 정비 등을 통해 세무사 업무영역을 지키고 회원 권익보호에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서진욱 대구지방국세청장은 축사에서 “세정발전의 흐름에 큰 역할을 해온 회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국민이 신뢰하는 공정세정 구현에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정기총회에서는 2015회계년도 주요회무 및 세입·세출 결산안 보고 및 2016회계연도 세입·세출 예산안 등을 의결했다. 이어 세무사회 발전에 기여한 회원에 대한 공로 및 감사패가 수여됐으며, 오후에는 회원 보수교육이 함께 진행됐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