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5.24. (토)

내국세

조세연구포럼, 21일 2016년 춘계학술대회 개최

한국조세연구포럼(학회장 심충진)이 주최하는 춘계학술대회 및 심포지엄이 21일 건국대학교 서울캠퍼스 경영관 202호에서 개최된다.

 

이날 행사는 오후 1시부터 1부 심포지엄과 2부 춘계학술대회로 나눠 진행되며, 박형수 한국조세재정연구원장과 백운찬 한국세무사회 회장 등이 축사를 맡았다.

 

제1부 심포지엄에서는 한국조세재정연구원 김재진 박사가 '창업·고용활성화를 위한 벤처산업 조세지원제도 개편방안'에 대한 주제발표를, 홍인기 대구대 교수와 전승훈 대구대 교수가 '조세정책을 통한 가격통제의 소비자 부담 경감효과에 관한 실증분석'에 대한 주제발표를 할 예정이다.

 

이어지는 제2부 춘계학술대회에서는 강철승 중앙대 교수가 '한국의 BEPS프로젝트 실행 대응 정책방향'에 대해서, 사학연금관리공단 김수성 박사가 '대학 학자금 마련 저축Plan의 도입과 세제지원 방향'을, 김진태 중앙대 교수가 '세무조사 공시정보의 정보유용성에 관한 연구'에 대해 각기 발표한다.

 

또한 각기 발표에 국회예산정책처 최천규 박사, 국회예산정책처 최미희 박사, 법무법인 삼익의 김홍철 박사 등이 참석해 열띤 토론을 벌일 예정이다.

 

심충진 학회장은 '초청의 말씀'을 통해 "세계 경제와 국내 경제·재정 상황의 불확실성이 그 어느 때보다 커지고 있는 현 상황에서 이번 심포지엄 주제발표와 학술대회 논문은 시사하는 바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내수시장 활성화를 위한 조언과 함께 학회의 발전을 위해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