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4.30. (수)

경제/기업

대구은행, 모바일뱅크 독도지점 개점

김관용도지사 1호 고객 가입

DGB대구은행(은행장 박인규)은 18일 경북도청지점에서 모바일뱅크 ‘아이M뱅크’ 1호 지점인 독도지점 개점식을 열었다.

 

‘아이M뱅크’는 최신 핀테크 기술을 적용해 영업점 방문 없이 스마트폰으로 은행 업무가 가능한 모바일뱅크 서비스다.

 

가장 큰 특징은 국내 최초 브랜치(지점) 운영방식의 모바일 은행 플랫폼이다. 고객이 자주 찾는 지점을 어플 내에 설정하면 해당 지점에 특화된 서비스를 선별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이번 ‘아이M뱅크’ 독도지점의 첫 번째 고객은 김관용 경북도지사. 대구은행은 독도지점만의 차별화된 모바일뱅킹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아이M뱅크’ 독도지점에서 제공하는 독도 예ㆍ적금은 독도명예주민증 또는 독도아카데미 수료증 제시 고객에게 우대금리를 제공하고, 매년 추첨을 통해 은행에서 제공하는 독도방문 기회를 받을 수 있다. 독도사랑예ㆍ적금과 독도사랑카드 이용실적에 따라 수익금의 일부는 독도사랑 기금에 사용될 예정이다.

 

대구은행은 21일 ‘아이M뱅크’ 대고객 서비스를 오픈하며,‘아이M뱅크’에 1호 독도지점을 시작으로 2016년 상반기 지역 대학교 모바일 지점 등을 시범운영한 후 하반기부터 본격 특성화된 모바일 지점을 계속 개설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아이M뱅크’는 내년 초부터 탑재할 비대면 실명인증 시스템 기능으로 고객 접근성을 높여, 예금, 대출, 신용카드 등 대부분의 은행상품 신규가 가능하다. ‘직장인 e-Start론’은 영업점 방문 없이 신용대출을 신청 당일 받을 수 있는 중금리형 대출상품으로, 약 5~9%의 중금리로 최대 1천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