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5.01. (목)

경제/기업

중진공 충북본부, '내일채움공제' 가입기업 모집

중소기업진흥공단 충북지역본부(본부장 우영환)는 중소기업 핵심인력의 장기재직을 촉진하고 중소기업 생산성 향상과 인력난 해소를 위해 ‘내일채움공제’ 가입기업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내일채움공제”는 중진공이 ‘중소기업 인력지원특별법’에 따라 지난해 8월부터 시행하고 있는 공제사업으로 중소기업 사업주와 핵심인력 근로자가 5년간 매월 일정금액을 공동으로 적립하고 핵심인력 근로자가 만기까지 재직할 경우 공동적립금을 성과보상금(인센티브)으로 지급하는 정책성 공제사업이다.

 

특히, 중소기업 핵심인력의 장기재직유도를 위해 올해 3월부터 중소기업이 핵심인력에게 부담한 공제납입금을 『조세특례제한법 시행규칙(제7조제10항제4호)』에 따라 세액공제 받을 수 있도록 적용하고 있어 출범 초기임에도 중소기업과 중소기업 재직자들에게 높은 관심과 호응을 받고 있다. 
  
중소기업진흥공단 우영환 충북지역본부장은 “중소기업의 어려움중 하나가 꼭 필요한 인력의 이직을 막기가 어렵다는 것”이라며, 내일채움공제 활성화를 통해 중소기업의 인재난 해소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가입을 희망하는 중소기업과 핵심인력은 내일채움공제 홈페이지(www.sbcplan.or.kr)에서 온라인 가입하거나 중소기업진흥공단 충북지역본부(043-230-6814)에 문의하면 된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