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5.01. (목)

경제/기업

김천상의, 핵심 조세 실무교육 가져

김천상공회의소(회장 김정호)는 지난 24일 2층 중회의실에서 국세청의 제세신고내용 분석에 의한 세무조사에 따른 핵심 조세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관내 기업체 경리·회계 담당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랜 국세청 근무 경력을 바탕으로 대한상공회의소 세무상담역 등 세무전문가로 다수의 기업과 단체 등의 자문위원과 고문을 맡고 있는 세무그룹 일사천리의 대표 세무사인 김인근 세무사를 초빙, 4시간여 동안 진행됐다.

 

교육 내용은 법인세 등의 제세신고 내용분석에 따른 세원관리, 부가가치세실무, 법인세 실무, 세무조사시 준비서류 등의 주제로 사례와 관련 서식을 중심으로 상세한 설명과 함께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

 

김인근 세무사는 “세무조사도 관리 인력이 많지 않기 때문에 기업을 1:1 조사할 수 없는 상황”이라며 “모든 업체를 다 조사할 수 없기 때문에 세무 당국이 분석을 통해 기업을 선정, 세무조사에 들어감으로 증빙서류를 잘 갖추고 내용을 잘 이해하고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이번 교육이 세무조사와 관련해 담당 실무에 많은 도움과 각 사업장의 세무조사 대비에 좋은 자료가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김천상의 관계자는 “앞으로 바뀌는 정책과 제도, 법령 등을 잘 이해하고 대응해 기업의 경쟁력과 담당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실무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