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5.01. (목)

세정가현장

[충주서]장세헌 신임 서장 취임식 개최

충주세무서는 26일 제39대 장세헌 신임서장 취임식을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장세헌 신임서장은 취임사에서 “우수한 능력과 최고의 열정을 가진 충주세무서 직원들과 함께 할 수 있게 되어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장 서장은 “세입확보의 기반이 되는 경제사정이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복지재원 마련을 위한 국세청의 역할과 책임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며 “어려운 상황일지라도 모두가 서로에 대한 믿음으로 힘을 합친다면 슬기롭게 헤쳐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진정한 세무공무원이 되어 납세자를 배려하는 넓은 마음을 갖고 성실한 납세자에게는 친절하고 감사하는 마음으로, 탈세행위자에게는 추상과 같이 엄정하게 대응해 납세자에게 신뢰를 주는 공정하고 투명한 국세청이 되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관리자와 직원 간에 서로 이해하고 배려하는 마음으로 즐겁고 활기찬 직장을 만들어 허물없이 소통하는 가족 같은 직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전 직원에게 당부했다.

 

장세헌 서장은 강원 영월 출신으로 강릉고등학교, 경희대학원 경영학석사를 졸업 후 1986년 7급 공채로 국세청과 인연을 맺은 후 중부지방국세청 조사1국 2과, 평택세무서 법인세과장, 중부지방국세청 법인2계장 등 주요보직을 두루 역임했으며, 지난 2013년 서기관으로 승진 후 중부지방국세청 인사계장을 거쳐 충주세무서장으로 부임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