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상공회의소 FTA활용지원센터는 17일 오후 2시 대구상의 10층 대회의실에서 기업인, 지자체 공무원, FTA 관련학과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대구⋅경북 FTA 비즈니스 포럼⌟을 개최한다.
산업통상자원부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이번 포럼은 FTA에 대한 이해를 돕고 지역의 FTA 대응 및 활용방안에 대한 전문가와의 의견을 공유고자 마련됐다.
이날 포럼에서는 ‘FTA 지역경제의 기회와 위기’라는 주제로 한국FTA산업협회 이창우 회장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TPP(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 추진동향 및 전망, 사례중심으로 본 기업현장에 필요한 FTA 활용지원제도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있을 예정이다.
특히 한국 경제는 물론, 지역 경제 전반에 가장 큰 영향력을 미칠 것으로 예견되고 있는 ‘한⋅중 FTA의 협상추진 동향과 전망’ 그리고 ‘한⋅중 FTA의 지역산업 영향 및 대응전략’에 관한 정보도 제공되며, 한⋅중 FTA를 새로운 성장의 기회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도 제시된다.
참가신청은 대구상공회의소 홈페이지(www.dcci.or.kr) 및 대구지역 FTA활용지원센터 홈페이지(http://ftahub.go.kr/daegu/)의 공지사항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팩스(053-222-3120)로 송부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