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지방중소기업청(청장 이정화)은 24일 충북지방중소기업청 나눔터2에서 올해 3분기 충북중소기업인상 시상식을 가졌다.
[사진2]
우수중소기업인 부문에서는 ㈜토마스케이블 성용규 대표이사, ㈜태성김치 이주영 대표이사, 조은술세종㈜ 경기호 대표이사가 영예를 안았다.
모범여성기업인 부문은 ㈜콩세상 김옥주 대표이사, 유망창업기업인 부문에는 ㈜이에이스 반채헌 대표이사가 각각 선정됐다.
◉ 우수중소기업인상 부문을 수상한 (주)토마스케이블(청원군 오송읍)은 산업용 자동화 전선을 전문으로 생산하는 기업으로 창업초기 독일, 프랑스 등 유럽의 자동화 전선 제조 선진국과의 전략적 제휴 및 마케팅 플랜 등을 통해 급성장하고 있다. 또한 자동차, 철강 등 산업용 특수 전선의 다양한 수요에 따른 맞춤형 제품개발을 통해 친고객주의를 지향함은 물론, 향토기업으로 지역인재를 적극 채용하는 등 고용촉진에도 기여하고 있는 모범기업이다.
◉ ㈜태성김치(제천시 송학면)는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웰빙 저염김치 등의 개발로 꾸준히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HACCP인증 및 ISO 22000, 14001획득 등을 통해 식품안전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지역독거노인과 불우이웃에 매년 연탄을 기탁하는 등 지역사회 봉사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 조은술세종(주)(청주시 청원구)는 청원 민들레 막걸리, 뽕잎을 이용한 전통주(뽕마실) 생산 등 지역특산물을 활용한 전통주 전문생산업체다. 해마다 식품관련 지역고교 및 대학생들의 현장실습을 통한 지역인재 발굴 및 미국, 일본 등 해외시장 개척에도 부단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모범여성기업인상 부문에 선정된 ㈜콩세상(진천군 초평면)은 100% 우리농산물을 이용한 작두콩 청국장, 된장 등을 생산하는 업체로 지속적인 기술혁신 및 직원교육을 통해 국민건강을 증진시킬 최상의 제품만을 판매하고 있다.
◉ 유망창업기업인상 부문의 ㈜이에이스(청주시 서원구) 반채헌 대표이사는 십여년간의 반도체 관련회사 근무경력을 토대로 3D프린터 분야에 뛰어들어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ECO 3D프린터”, “ROTI FDM 3D프린터” 등을 자체 개발해냈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서 이정화 충북중기청장은 "최근의 열악한 경제환경 가운데에서도 꾸준한 기술혁신 및 다양한 사회봉사활동을 통해 귀감이 되고 있는 수상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들의 어려움을 적극 파악해 선제적으로 지원될 수 있도록 최대한의 노력을 경주할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