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9.06. (토)

경제/기업

충북중기청, 올해 4분기 충북중소기업인상 시상식 개최

충북지방중소기업청(청장 이정화)은 올해 4/4분기 충북중소기업인상 시상식을 지난 11일 본청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사진2]
110회째를 맞는 충북중소기업인상은 매년 분기별 3개 분야에서 모범이 되는 충북지역 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시상하고 있다.

 

분야별 수상자로는 우수중소기업인 부문에서는 (주)바이오톡스텍 강종구 대표이사, (주)넥스팜코리아 김동필 대표이사, 두제산업개발(주) 이배식 대표이사가 모범여성기업인 부문은 청보 박종명 대표가 선정됐고, 유망창업기업인 부문은 이파로스 박진수 대표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충북중소기업인상을 수상한 기업들의 주요 현황을 살펴보면,  ▶(주)바이오톡스텍(청원군 오창읍 소재)는 의약품, 생활용품 및 화학물질의 안전성 및 유효성 평가 등을 영위하는 비임상CRO사업과 생체시료를 분석해주는 업체로 회사설립 초기부터 외국 선진시장에서의 기술도입 및 자체개발방식 등을 통해 우수한 기술력으로 국내 최다 GLP인증을 획득했다.

 

▶(주)넥스팜코리아(청원군 오송읍 소재)는 소화기 및 간질환용제 등 전문의약품과 일반의약품, OEM제품을 생산하는 제조업체로 국민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투자와 노력을 기울여 cGMP(강화된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급 의약품 제조 공장을 설립했으며, 사회복지재단 및 단체 등에 의약품 기부를 하는 등 부단한 노력을 하고 있다.

 

▶두제산업개발(주)(청원군 남이면 소재)은 건설폐기물중간 처리업을 영위하는 회사로 환경특허 및 신기술 검증으로 순환골재 생산에 탁월한 기술력 개발에 노력했으며 신재생에너지 고형연료를 생산(SRF, BIO-SRF 등) 및 보급해 저탄소 녹색에너지 사업에 선도적 위치를 확보했다.

 

▶모범여성기업인상 부문에 선정된 청보(증평군 증평읍 소재)는 간장게장, 전복장등 우리고유의 간장 식품문화를 발전시켜가고 있는 향토 여성기업으로 Haccp 인증과 벤처인증 등을 통해 안전한 먹거리 만들기에 누구보다 앞장서고 있으며, 2011년 중소기업중앙회 회장상 수상 및  2013년 충북중소기업중앙회 노란우산공제, ‘충북 해피비즈라이프지원단' 초대 위원장으로 많은 기업들의 멘토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는 등 대외적으로 모범이 되는 우수기업이다.

 

▶유망창업기업인상 부문에 선정된 이파로스(청주시 흥덕구 소재)는 솔루션 및 프로그램 개발, 시스템유지보수 등 IT관련 업체로 꾸준한 노력을 통해 관련분야 ISO9001 및 ISO14001 획득 및 특허출원을 했으며 중소기업청, 중소기업진흥공단, 충북지식산업진흥원 등 각종 정부지원사업 참여를 통해 ‘13년 충북창업보육협의회 창업유공자상을 수상하는 등 여러 방면을 통해 우수한 실적을 보이는 IT관련 분야에서 기대되는 기업이다.

 

이정화 충북지방중소기업청장은 “ 최근의 열악한 경제환경 가운데에서도 꾸준한 기술혁신 및 다양한 사회봉사활동을 통해 귀감이 되고 있다” 며 노고를 치하하고 “앞으로도 중소기업들의 어려움을 적극 파악해 선제적으로 지원될 수 있도록 최대한의 노력을 경주하겠다” 고 강조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