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9.06. (토)

경제/기업

충북중기청, '충북 수출전문인력 채용행사' 개최

충북지방중소기업청(청장 임병재)은 오는 29일 '충북 수출전문인력 채용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충북중기청은 청주출입국관리사무소와 충북새로일하기여성본부 등과 함께 연계하여, 수출 전문인력이 없어 어려움을 겪고있는 수출 초보기업들에 유연근무(파트타임, 아르바이트 등)를 희망하는 수출 전문인력과 연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코자 마련됐다.
 
모집분야는 풀타임, 유연근무, 재택근무 등으로 국제통상과정 이수자, 외국인결혼 이민여성, 외국인유학생 등 수출기업 취업희망자를 대상으로 당일 현장에서 면접이 실시된다.
 
또한 부대행사로 구직자가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를 코칭 받을 수 있고, 직업훈련 정보제공과 상담 기회도 함께 제공된다.
 
채용이 결정된 구직자들은 실무현장 적응을 위한 수출입통관, 선적서류 작성 등 수출 실무교육을 무료로 지원 받을 수 있다.

 

충북중기청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수출 전문인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의 고민해결에 도움을 줄 것”이라며 “더불어 가사 및 육아로 풀타임 근무가 어려운 전문직을 희망하는 고학력 여성들의 일자리 창출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 전했다.
 
참여희망 기업이나 구직자는 24일까지 충북중기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를 작성한 후 팩스(043-235-2494) 또는 이메일(ellen@smba.go.kr)로 직접 신청하고, 기타 자세한 시항은 (043-230-5371-4)문의하면 된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