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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독하기 2025.06.15. (일)

관세

광주본부세관 업무혁신 평가

본부세관 세관운영과 1위 여수세관 통관지원과 2위


광주본부세관은 최근 업무혁신 실천의지를 확산시키고 열심히 일한 직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청와대 혁신방과 관세청 혁신방 등재실적 등을 중심으로 업무평가를 실시, 본관 및 권역내 세관 17개 부서 중 업무혁신추진 실적이 우수한 3개 부서를 선정, 포상했다.

이번 평가 결과 광주세관 세관운영과가 1위를 차지했으며, 여수세관 통관지원과가 2위, 광양세관 통관지원과가 3위로 각각 선정됐다.

주요 혁신사례(청와대 혁신방에 채택된 사례)는 ▶민원사무처리기간 30% 단축을 혁신과제로 선정해 2개월여동안 성공적으로 추진 ▶신용담보 찾아주기 운동을 전개해 15개 업체에 8억7천100만원의 신용담보를 찾아줌 ▶발신전화번호 표시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했던 자체 전화교환기 시스템을 비용부담없이 개선한 것 등이다.

광주세관은 그동안 관세행정업무 혁신을 지속적·적극적으로 실시했으며, 앞으로 업무혁신 우수부서 선정·포상을 통해 업무혁신 실천의지를 확산시키고 지속적으로 관세행정업무 혁신을 추진해 고객이 만족하는 관세행정을 구현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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