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9.06. (토)

경제/기업

충북중기청, 하반기 수출유망 중기 지원사업 접수

충북중소기업청(청장 하종성)은 29일 성장가능성이 높은 수출중소기업을 발굴해 수출유망중소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2012년도 하반기 수출유망중소기업지원사업」신청을 오는 11월 9일까지 받는다고 밝혔다.

 

신청자격은 전년도 또는 신청년도 수출실적이 미화 5백만달러 이하인 제조업, 제조업 관련 서비스업 및 지식서비스 업종을 영위하는 중소기업이며, 수출유망중소기업으로 지정을 받으면 kotra 등 23개 수출지원유관기관을 통해 2년간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주요 지원내용은 중소기업청, kotra 등 수출지원기관 지원사업 참가시 가점부여, 자금 및 보증 우선지원, 해외마케팅 지원참여 우대 등 86개 항목이다.

 

충북지역에서는 올 상반기 선정된 36개 기업을 포함해 (주)득영 등 104개 기업이 수출유망중소기업으로 지정돼 해외전시회 참가, 전자카탈로그 제작, 외국어포장지원, 해외규격인증 획득 지원 등의 우대 혜택을 받고 있다.

 

이번 사업은 업체의 신청 편의를 위해 매년 상·하반기 2회에 거쳐 실시하며, 하반기 신청․접수는 11월 9일까지 인터넷(www.exportcenter.go.kr)을 통해 가능하며, 수출신장유망성, 수출활동 수행 능력 및 재무평가 등을 거쳐 일정수준 이상의 평점을 획득하면 유망중소기업으로 지정해 12월초 최종 확정 발표할 예정이다.

 

유망기업지정과 수출유관기관의 우대지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수출지원센터 홈페이지나 충북지방중소기업청 수출지원센터(043-230-5374,1)에 문의하면 된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