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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독하기 2025.06.17. (화)

경제/기업

한샘, 작년 매출 6천769억원…창사 후 최고 실적

한샘은 작년 매출이 6천769억원으로 전년(5천958억원)보다 13.6% 증가했다고 10일 공시했다.

 

이는 창사 후 최고 실적으로 3년 연속으로 역대 매출 신기록을 이어갔다.

 

영업이익은 485억원으로 전년 362억원 보다 33.8%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378억원으로 28.6% 상승했다.

 

이번 공시는 주총 6주전에 매출액 또는 손익구조 30% 변동시 공시하도록 돼 있는 수시공시 사항에 따라 영업이익이 30%이상 증가해 진행됐다.

 

한샘이 국내외의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 지속적으로 매출과 손익에서 성과를 기록한 것은 시장에 대한 정확한 분석과 예측을 통해 사업구조 혁신을 성공적으로 진행해 왔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또한 선진국형 대형 직매장과 온라인을 통한 유통, 인테리어 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부엌과 건자재를 유통하는 사업인 ik(interior kitchen)를 중심으로 하는 소비자 판매 매출이 30%이상 증가하면서 수익성이 크게 개선됐다.

 

먼저 지난해 11월에 오픈한 한샘 플래그샵 부산 센텀점은 홈 인테리어에 관한 모든 제품을 한 곳에서 보고 상담받고 구매할 수 있는 매장인 종합 홈 인테리어 유통매장의 성공모델을 만들어 냈다.

 

플래그샵 센텀점은 오픈 첫 달 5만여명이 방문해 42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면서 가구업계뿐만 아니라 유통업계에서도 주목을 받고 있다.

 

직매장 부분은 지난해 20%이상의 성장을 기록했다.

 

부엌가구 부분에서는 인테리어업체에 제공하는 ik유통이 매출 성장을 이끌었다.

 

한샘은 인테리어업체와의 제휴를 더욱 강화해 전국적으로 제휴점을 3천개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또 지난해 오픈한 프리미엄 부엌가구 '키친바흐(kitchenbach)' 전시장인 '한샘키친바흐'를 전국적으로 늘여나갈 뿐만 아니라 꾸준한 성장을 보이고 있는 홈쇼핑 판매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 가장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온라인 쇼핑몰을 통한 가구와 생활용품의 판매는 지난해 약 80%의 성장을 기록했다.

 

한샘은 온라인 전용상품인 샘(SAM)의 판매를 현재 2만여 세트에서 올해 5만 세트까지 확대하는 한편, 샘 같은 온라인 히트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사이트의 편의성을 더욱 높여 온라인 매출을 높여나가겠다는 계획이다.

 

한샘 최양하 대표이사는 "올해는 '고객감동경영 세계 최고수준에 도전'이라는 경영방침을 통해 이케아 진출 이전에 확고한 경쟁력을 갖추고, 직매장 사업과 ik 사업, 온라인 사업 등 핵심 사업의 높은 성장을 통해 외형적으로도 성장해 국내에서 이케아와 경쟁하고 향후 중국시장에서 글로벌기업들과 경쟁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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