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지방중소기업청(청장 하종성)은 설 명절을 맞이해 16일부터 오는 20일까지 도내 권역별로 4회에 걸쳐 청주시, 제천시, 충주시, 보은군, 중소기업진흥공단충북본부, 이업종충북연합회, 국제로타리클럽 등 도내 공공기관 및 단체와 합동으로 전통시장 온누리 상품권을 이용한 “설 명절 장보기 행사”를 실시한다. 고 밝혔다.
최근 전통시장은 대형매장 SSM 증가와 함께 소비자 구매형태 변화 및 유럽발 재정위기에 따른 내수경기 위축 등에 따라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따라 충북중기청은 이번 전통시장 이용 캠페인을 통해 많은 시민들이 전통시장을 찾는 계기를 마련해 전통시장을 활성화 하고, 상권이 급속히 위축되는 열악한 환경속에서도 묵묵히 최선을 다하는 전통시장 상인을 격려키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는 시민들에게 장바구니 나눠주기와 함께 전국 어느 시장에서나 사용이 가능한 전통시장 온누리 상품권 구매촉진 행사를 병행 추진하며, 온누리 상품권은 3% 할인된 가격으로 인근 새마을금고나 기업은행 및 우체국 등에서 구입해 사용할 수 있다.
하종성 충북중기청장은 침체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시민 모두가 앞장서 전통시장을 이용해 줄 것을 당부하고, “서민의 숨소리가 살아있는 전통시장을 찾아 서로 정을 나누면서 장을 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히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1기관 1시장 자매결연』을 체결한 기관 및 단체에 대해 지속적으로 전통시장을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