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9.07. (일)

경제/기업

충북중기청, 추석명절 맞아 장보기행사 실시

충북지방중소기업청(청장 하종성 www.smba.go.kr/chungbuk)은 “추석명절을 맞아 9월 5일부터 8일까지 청주시, 제천시, 영동군, 중소기업진흥공단충북본부, 이업종충북연합회, 국제로타리클럽 등 도내 공공기관 및 단체가 합동으로 전통시장 온누리 상품권을 이용한 대대적인 장보기 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충북중기청은 최근 대형매장의 매출은 증가하고 있으나, 전통시장 등 영세자영업자의 체감경기는 여전히 부진한 상황에서 전통시장에 힘을 불어넣고 활성화를 도모키 위해 전통시장 이용 캠페인을 통해 많은 시민들이 전통시장을 찾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계획하게 됐다.

 

한편, 하종성 청장은 “앞으로도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각 기관과 자매결연 체결을 지속적으로 유도해 전통시장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충북중기청은『1기관 1시장 자매결연』을 체결한 기관 및 단체에 대해 지속적으로 전통시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하는 한편, 매주 전통시장을 방문해 전통시장 활성화 모니터링은 물론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등 충북지역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대책을 강구하고 있다.
   
아울러 전국 어느 시장에서나 사용이 가능한 전통시장 온누리 상품권은 인근 새마을금고, 기업은행, 우체국, 농협에서 3%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충북지방중소기업청 창업성장지원과(043-230-5311)로 문의하면 된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