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9년 서울청 조사2국1과 근무당시 사무관 일반승진시험에서 최고득점을 차지했을 만큼 ‘국세청내 수재’라는 평가를 들어온 인물이다.
대기업 조사를 비롯해 개인사업자 조사, 특별조사(심층조사) 등 세무조사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을 갖춘 베테랑.
조사과에서 같이 근무한 직원들은 "업무에 대한 지시 및 보고, 회의를 할 때면 '서류' 보다는 그때그때 실무경험에서 배어나오는 '머리'를 중시하는 스타일"이라고 입을 모은다.
부드럽고 푸근한 인상이지만 조금 과하다 싶을 정도로 '공직관'이 투철하며, 부하 직원들을 챙기는데도 남다른 열정을 쏟는 관리자다.
목포상고 졸업후 7급 공채에 합격해 국세청에 입문했으며, 중부청 조사1국3과장, 서울청 조사4국3과장, 서울청 조사2국2과장, 국세청 조사2과장 등 조사분야 요직을 두루 거쳤다.
국세청 조사2과장 재직시에는 공평과세 구현을 위한 고소득 탈세혐의자 조사, 기업형 고리사채업자 등 민생침해사업자에 대한 조사업무를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55년생, 전남 무안 ▷목포상고 ▷7급 공채 ▷천안세무서 세원관리2과장 ▷북인천세무서 납세지원과장 ▷서울청 개인납세2과 ▷서울청 조사2국4과·조사2국2과 ▷국세청 감찰담당관실 ▷익산·안산세무서장 ▷중부청 조사1국3과장 ▷서울청 조사4국3과장 ▷서울청 조사2국2과장 ▷국세청 소득세과장 ▷국세청 심사1담당관 ▷국세청 조사국 조사2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