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7.01. (화)

세정가현장

[부산청] 상반기 모범 공무원 9명 선정

 

부산지방국세청(청장ㆍ송광조)은 올 상반기 각 분야에서 맡은 업무를 성실시 수행해 준 모범공무원 9명을 선정 발표했다.

 

부산청에서 선정된 상반기 모범공무원은 부산청 조사1국 1과 설효진 조사1계장, 조사3국 1과 정지윤 조사1계장, 조사2국 2과 이묘연 조사2계장, 운영지원과 이민수 변화관리계장, 징세과 차동관 정리계장, 북부산서 이종현 법인1계장, 서부산서 하태일 법인1계장, 창원서 경홍태 법인1계장, 금정서 김필근 납보계장 등 9명이 각각  모범공무원으로 선정돼 국무총리 표창 영예를 안았다.

 

부산청 조사1국 1과 설효진 조사1계장

 

 

부산청 조사1국 1과 조사1계 주무를 맡고 있는 설효진 계장<사진>은 치밀한 조사관리 진행으로 우수한 조사실적을 거양했다.

 

또한 숨은 세원 양성화를 위한 해외탈루 소득 유형별로 중점 분석해 조사에 활용하는데 큰 힘을 보테 그 공로를 높이 인정받아 올해 상반기 부산청 모범공무원으로 선정됐다.

 

 

 

 

 

 

 

 

 

부산청 조사3국 1과 정지윤 조사1계장

 

 

부산청 모범공무원으로 뽑힌 정지윤<사진> 부산청 조사3국 1과 조사1계장은 평소 투철한 사명감을 갖고 매사에 솔선수범하면서 엄정한 조사 집행으로 음성탈루 소득자에 대한 탁월한 조사 성과를 거둬 지난 2007년도 지방청별 조사분야 조직성과평가에서 전국1위, 지난해 지방청 조사팀(217팀) 중 12위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부산청 조사2국 2과 이묘연 조사2계장

 

 

부산청 조사2국 2과 조사2계 주무를 맡고 있는 이묘연 계장<사진>은 항상 밝은 표정으로 업무에 임하면서 고소득자영업자 조사실적에서 5건 추징세액 56억원의 실적을 올렸다.

 

또한 유통과정 추적조사에서 자료상고발 5건 추징세액 95억원, 개인통합조사 12건 추징세액 27억원, 부동산투기조사에서는 13건 추징세액 17억원에 1명을 고발하는 등 우수한 평을 받고 있다.

 

 

 

 

 

 

 

부산청 운영지원과 이민수 변화관리계장

 

 

이민수<사진> 부산청 운영지원과 변화관리계 주무를 맡아 부산청 신청사에 ‘세미래 홍보관’을 개관, 부산청 커뮤니티 ‘갈매기’ 기획, 전자소식지 ‘부산청 e-조은소식’ 발간하고 스마일 포스터 일선파급, 메모지를 활용한 동창적인 홍보추진 하는데 큰 힘을 보테 그 공로를 인정받고, 지난해 하반기 개인성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맡은바 업무를 성실히 수행해 옴으로서 이번에 모범공무원으로 뽑혔다.

 

 

 

 

 

 

 

부산청 징세과 차동관 정리계장

 

 

차동관<사진> 부산청 징세과 정리계 주무는 치밀하고 전략적인 체납관리와 목표 설정으로 ‘09년 및 10년 4월 누계 체납정리’에서 전국 1위로 우수한 실적을 거양했다.

 

또 지난해 체납처분 회피혐의자에 대한 철저한 추적조사로 조세정의 실현(181건 406억원)에도 크게 기여해 이번에 모범공무원으로 선정됐다.

 

 

 

 

 

 

 

북부산세무서 법인세과 이종현 법인1계장

 

 

이종현<사진> 북부산세무서 법인세과 법인1계 주무는 투철한 사명감과 성실한 근무자세로 매사에 솔선수범하며 맡은 바 직무를 공정하고 투명하게 처리함은 물론 효율적인 업무처리로 ‘2008년 12월말 법인세 신고관리 평가에서 부산청 1위(자납세수 14.5%, 265억원 증가) 달성에 주도적인 역할을 해왔다.

 

또 전자세금계산서 홍보(전국 2위), 발행실적(부산청 1위) 거양에 기여하고 지난해 상반기 부산청 자체청렴도 1위 달성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을 받았다.

 

 

 

서부산세무서 재산법인세과 하태일 법인1계장

 

 

서부산세무서 재산법인세과 법인1계장을 맡아 ‘10.3월 12말법인’ 법인세 신고관리와 관련 수산물 등의 세원관리로 과세표준 양성화를 이뤄 실 세수 증대 효과와 지방청 우수사례발표회 우수상을 수상한 하태일 계장<사진>이 숨은 세원 양성화에 대한 우수사례를 높이 인정받아 올해 상반기 모범공무원으로 선정됐다.

 

또 올해 상반기 전자세금계산서 실질 발행 참여 실적에 우수 관서 포상되기도 했다.

 

 

 

 

 

창원세무서 법인세과 경홍태 법인1계장

 

 

창원세무서 법인세과 경홍태<사진> 법인1계장은 지난해 12월말 법인의 성실신고 안내로 재정수요 확보(2008년 3,595억원, 지난해 793억)에 크게 기여했다.

 

또한 법인세 고액경정청구 현지 확인 실시로 150억원 부인하는 실적과 재산제세 조사 실시로 조사성과(16건, 92억원)를 거양하고, 투철한 사명감으로 맡은바 업무를 성실하게 하고 있다는 것이 주위의 평이다.

 

 

 

 

 

금정세무서 납세자보호실 김필근 실장

 

 

금정세무서 납세자보호실 김필근<사진> 주무는 납보분야에서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올해 상반기 모범공무원으로 선정됐다.

 

김 실장은 국세행정 신뢰도 달성도 103.0%로 우수한 실적과 지난해 4월4일에는 신뢰도 우수관서에도 선정된 바 있다.

 

또 고충민원 처리 달성도 104.7%, VOC 만족도 목표 달성도 112.0% 기록해 납세자 불평처리에도 기여한 공로가 인정돼 모범공무원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