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세무서(서장 이종철)는 지난 3일 본서 대회의실에서 기업인연합회장, 세정발전자문위원장, 세무사협회장, 퇴직국세공무원 등 세정협조자 25명을 초청하여 「제44회 납세자의 날」기념식 행사를 개최했다.
이 날 행사에서 우진케미칼(주) 대표이사 김정호씨가 영예의 국세청장표창 수상하는 등 8명의 모범납세자와 유공공무원 8명에 대한 표창을 수여한 후, 성실납세자에 대한 예우 행사을 가졌다.
제천서는 1일 명예서장에 (주)풀잎라인 정성택 대표이사와 명예민원봉사실장에 알마트제천물류센타 최재영 대표를 위촉하여 섬김 세정을 체험하도록 했다.
또한 모범납세자로 선정된 기업과 납세자의 사진을 세무서 현관과 홈페이지에 게재하여 성실납세자가 사회적으로 존경받고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사회분위기를 확산키로했다.
행사 직후, 이종철 제천서장은 모범납세자 수상자 및 초청된 세정협조자들과 세정간담회를 개최하면서, 그동안 어려운 경제여건에서 성실하게 납세해 주신 납세자들에게 감사를 표 하고, 2010년 국세행정운영방향(국민이 신뢰하는 선진인류 국세청)과 신용카드국세납부제도 확대, 소규모성실사업자에 대한 징수유예기간확대 및 양도소득세․증여세 전자신고 시행(2010.1.1) 등 세법령 개정 주요내용을 설명하고 납세자의 애로사항과 세정전반에 걸친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이어, 이 서장은 “제천서는 앞으로도 납세자를 최고의 고객으로 섬기는 자세와 항상 감사하는 마음을 갖고 신뢰행정을 펼쳐, 세계초일류 납세서비스기관으로 새롭게 도약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