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7.20. (토)

세무 · 회계 · 관세사

한국공인회계사회, '실전 ESG 공시-이것만은 알자'

ESG 공시‧인증‧보고서 작성‧데이터 관리 등 담은 실무지침서 발간

26일 'ESG 인증포럼'에서 책자 주요내용 강의 예정

 

한국공인회계사회(회장‧최운열)는 ‘실전 ESG 공시-이것만은 알자’를 8일 발간했다.

 

2021년 9월 출간된 ‘ESG 바로보기-경영진을 위한 ESG 안내서’와 2022년 12월 출간된 ‘ESG, 한 권에 담았다-ESG 전문가의 핵심강의’에 이은 세 번째 ESG 대중서적이다.

 

이번에 발간한 ‘실전 ESG 공시-이것만은 알자’는 기업들이 ESG 공시와 관련해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을 체계적으로 정리한 실무지침서다.

 

회계법인 등의 ESG 전문가들이 필자로 참여해 ESG 공시의 기본 개념부터 보고서 작성 절차, 공시방법 및 사례, 데이터 관리, 정보인증 등 실무에 꼭 필요한 핵심적인 내용을 담았다.

 

시중 서점과 한국공인회계사회 홈페이지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오는 26일 개최하는 한국공인회계사회 ‘제11회 ESG 인증포럼’에서 이 책자의 주요 내용에 대해 저자들이 직접 강의할 예정이다.

 

최운열 회장은 “회계업계 전문가들이 현장에서 다년간 축적한 ESG 공시 및 인증, 탄소중립 전략 수립 등 다양한 ESG 분야의 전문 지식을 한 권에 총망라했다”며, “한국공인회계사회를 필두로 회계업계는 앞으로도 ESG 경영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공인회계사회는 ESG 대중서적 발간을 비롯해 국제지속가능성 인증기준 및 윤리기준 도입, ESG 인증포럼 개최 및 ESG 아카데미 운영 등 다양한 ESG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