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11.04. (월)

관세

관세청, '국민안전' 아이디어 찾아요

2024년 국민안전 발명챌린지 아이디어 공모전

경찰청 등과 공동으로, 다음달 31일까지 접수

 

재난·재해와 사건·사고 최일선에서 활약 중인 공직자들로부터 국민 안전을 높일 수 있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찾기 위한 공모전이 진행된다.

 

관세청은 특허청·경찰청·소방청·해양경찰청 등과 함께 ‘2024 국민안전 발명챌린지’ 공무원 부문 아이디어 접수를 1일부터 오는 5월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국민안전 발명챌린지’는 재난·재해, 사건·사고 현장에서 국민의 안전을 지켜줄 기술을 발굴하기 위한 공모전으로, 관세청·경찰청·소방청·해양경찰청 소속 직원이면 누구나 ‘아이디어로(www.idearo.kr)’ 플랫폼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1인당 최대 5건까지 응모가 가능하다.

 

접수된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현장 및 지식재산 전문가가 엄정하게 심사해 총 24건의 수상작을 선정하며, 수상작들은 현장 및 지식재산 전문가의 컨설팅 등 아이디어 구체화 기간을 거친 후 최종 심사를 통해 수상 등급이 결정될 예정이다.

 

 

각 기관은 수상작들의 신규 특허 출원까지 지원하며, 아이디어들이 실제 현장에서 즉시 활용될 수 있도록 전시·홍보, 기술이전 등의 후속조치도 이어진다.

 

한편, ‘국민안전 발명챌린지’는 공무원 부문과 대국민 참여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대국민 참여 부문은 공무원 부문과 별도로 오는 5월부터 시작될 계획이다.

 

제안된 우수 아이디어는 각 청에서 활용할 예정이며, 우수 아이디어 제안자에게는 상장과 상금이 수여된다.

 

2024 국민안전 발명챌린지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발명진흥회 발명진흥실(02-3459-2742)로 문의하면 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