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2.06. (화)

주류

보해양조, 임직원 정신건강 증진 프로그램 운영

 

보해양조(대표.임지선)가 장성공장 임직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임직원 정신건강 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18일과 19일 이틀간 장성군 보건소와 연계해 진행했으며, 바쁜 직장생활로 인해 스트레스를 관리할 겨를이 없는 임직원들에게 정신건강 관리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건강하고 안전한 사업장 조성을 목표로 마련됐다.

 

지난해 실시한 통계청 사회조사에 따르면 어떤 환경에서 스트레스를 가장 많이 받냐는 질문에 응답자 62.1%가 직장 생활을 선택했다. 이는 스트레스 평가 항목 중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했으며 직장인의 정신건강 관리가 절실히 필요함을 보여준다.

 

보해는 정신건강 고위험군 사원을 조기에 발견하고 정신질환으로 이환되는 것을 막고자 △우울증 척도 검사 △정신 건강 인식도 검사를 시행한다. 또 뇌파 검사 측정기 ‘옴니핏’을 사용해 두뇌 건강 검사까지 가능하다.

 

검사 결과 고위험군으로 판단되면 우선적으로 유선 상담을 진행한다. 이후 심층 상담을 원하면 매주 수요일마다 장성군 보건소에서 진행하는 상담 프로그램과 정신의학과 전문의 치료를 연계 받을 수 있다. 입원이나 치료가 필요할 경우에는 지원 사업을 통해 진료비 부담을 덜 수 있다.

 

정신건강 검사가 끝난 후엔 ‘나만의 향수 만들기’ 등 힐링 프로그램도 운영됐다. 임직원들은 아로마 오일 종류에 따른 스트레스 관리 효과를 알아보고 각자에게 필요한 향수를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다.

 

보해양조 관계자는 “임직원들이 스트레스 없이 좀 더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는 사업장을 만들겠다”며 “직원들의 호응에 힘입어 오는 10월 10일 세계 정신건강의 날을 맞아 다시 한번 더 정신건강 증진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