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7.26. (금)

관세

관세청, 수출입무역통계 누리집 확 바뀐다

20일부터 신규 누리집(tradedata.go.kr)서 94종 통계정보 이용 가능

지도 차트 등 다양한 시각화 콘텐츠 제공검색기능도 강화

 

 

수출입무역통계를 공표해 온 관세청이 기존 누리집을 전면 개편한데 이어 오는 20일부터 본격 운영한다.

 

이번 전면 개편에 따라 기존 수출입무역통계누리집(unipass.customs.go.kr/ets)은 20일부터 이용이 중단되고, 신규 누리집(tradedata.go.kr)을 통해 무역통계정보를 이용할 수 있다.

 

관세청은 이번 수출입무역통계 누리집 전면 개편을 통해, 기존 46종의 통계에 세수 통계, FTA 활용률 등을 추가하는 등 총 94종의 통계 조회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품목·국가별 통계의 경우 기존에는 단일 국가 또는 단일 품목만 조회 가능했으나, 앞으로는 여러 개 품목·국가를 선택해 검색이 가능해진다.

 

시각화 콘텐츠도 새롭게 도입해, 막대·파이 차트 외에도 지도 차트, 히트맵 등 각 통계 특성에 맞는 다양한 그래프를 구현해 맞춤형 시각화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수출입 현황 등 이용 빈도가 높은 통계를 첫 화면에 배치하고, 반응형 웹을 도입해 PC·스마트폰·태블릿 등 사용 기기에 최적화된 화면이 제공된다.

 

관세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민이 원하는 무역통계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