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13. (토)

경제/기업

하이트진로, 세계 최대 한류축제서 '참이슬' 알리기 나서

 

하이트진로는 지난 18일부터 이틀간 태국 방콕에서 열린 ‘KCON 2023 THAILAND’의 공식 후원사로 참가해 글로벌 소주 브랜드 ‘참이슬’의 홍보활동을 펼쳤다고 22일 밝혔다.

 

세계 최대 규모의 K-컬쳐 축제에서 한류팬을 대상으로 시음행사를 열어 소주 음용 경험을 확대하고, K-소주 대표 브랜드 참이슬의 글로벌 위상을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하이트진로의 태국 소주 수출량은 최근 5년간 연평균 약 12%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현지시장에서 존재감을 키우고 있다. 간편하게 음용할 수 있는 과일소주가 인기를 얻고 있으며, 최근 참이슬 후레쉬의 유흥 판매도 현지인 음용 비율이 높아지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진로 전용 부스를 설치하고, 참이슬 후레쉬와 과일소주 5종(자몽, 청포도, 자두, 딸기, 복숭아에이슬)을 선보였다. 포토존, 게임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해 한류팬에게 시음 및 브랜드 체험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한국 유명 아이돌 그룹 ‘갓세븐(GOT7)’의 영재가 진로 부스를 방문해 직접 참이슬 후레쉬와 과일소주를 시음해 홍보 효과와 참이슬 인기를 높였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총괄전무는 “대형 문화축제인 ‘KCON’에 주류 공식 후원사로 참여할 수 있어 뜻깊은 자리였고, 한류팬들에게도 인지도를 높이는 좋은 기회가 됐을 것을 기대하고 있다”며 “소주 세계화를 실현하기 위해 K-소주 체험기회를 넓히고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