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3.26. (화)

경제/기업

하이트진로, 저칼로리 맥주 '에스 라이트' 출시

하이트진로는 국내 최초 식이섬유 함유 맥주 ‘에스(S)’를 ‘에스 라이트(S-LIGHT)’로 전면 리뉴얼해 내달 1일 새롭게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최근 ‘칼로리가 낮은 술’, ‘당류 제로(제로 슈가) 술’에 대한 소비자 선호가 높아지자 칼로리를 일반 맥주 대비 34%(100mL 당 26kcal) 낮춘 에스 라이트를 내세워 프리미엄 라이트 맥주 시장에서의 지위를 공고히 하겠다는 전략이다. 

 

에스 라이트는 기존 에스의 탄수화물을 극소화하는 고발효도 공법을 유지했다. 또한 만족도가 높았던 기존의 맛과 향을 유지하고 알코올 도수는 3.8%로 동일하게 적용했다.

 

패키지도 새단장했다. 라이트 맥주의 가벼움을 직관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녹색병에서 투명병으로 바꾸고 시원·상쾌한 맛을 강조하기 위해 병 모양도 교체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최근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해 낮은 칼로리의 장점을 극대화한 에스 라이트(S-LIGHT)를 리뉴얼 출시했다”며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프리미엄 라이트 맥주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