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3.02.03. (금)

기타

지방세 납부 정보, 오는 18일부터 국민비서 '구삐'가 알려준다

'정부24' 민원서비스 100종 모바일 신청화면 개선

 

오는 18일부터 주민세, 재산세 등 각종 지방세 납부정보를 정부24 누리집과 국민비서 ‘구삐’를 통해 받을 수 있다.

 

구삐는 네이버앱, 카카오톡, 토스, KB스타뱅킹, KB Pay, 신한 쏠, 신한플레이, 페이코 등을 통해 제공하는 행정정보 알람서비스다.

 

행정안전부는 '정부24'에서 자주 사용하는 민원서비스 100종의 모바일 신청화면을 보다 쉽게 바꾸는 등 정부24 모바일 서비스를 개선한다고 15일 밝혔다.

 

□ 간소화된 모바일 신청화면 (지방세납세증명)

 

이에 따라 주민등록표등본(초본)교부신청, 토지(임야) 대장 열람·등본발급 신청 등 많이 사용하는 100종의 민원서비스를 선정·분석해 간편 신청화면을 제공한다.

 

모바일 기기의 위치정보 기능을 활용해 인근 돌봄시설, 주민센터, 병원, 약국 등 공공 편의시설 정보도 제공한다.

 

또한 문장 단위, 유사어, 비정형 데이터(문자, 이미지 등)의 검색과 함께 자동 추천기능, 검색제안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오는 18일부터는 정부와 지자체에서 제공하는 예방접종일, 세금 납부정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정부24가 제공하는 정보알림 서비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알림서비스 이용에 동의할 경우, 각종 세금정보와 자동차 검사기간, 여권 만료일 등 놓치기 쉬운 날짜정보를 정부24 누리집(홈페이지)과 국민비서 구삐를 통해 제공받는다. 또한 자동차 검사기간, 예비군 훈련일, 영유아 검진일 등 나의 생활과 밀접한 정보도 정부24에서 한번에 조회할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