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2.11.21. (월)

세무 · 회계 · 관세사

'KICPA ESG 아카데미' 3기 과정 개설…30일까지 수강생 모집

회계사·일반인 각 150명 선착순 모집

일반·심화·인증과정 구성…3기부터 일반인도 수강 가능

오는 22일 온라인 사전 설명회 개최 

 

한국공인회계사회(회장⋅김영식)는 ‘KICPA ESG 아카데미 3기 과정’을 개설한다고 20일 밝혔다.

 

‘KICPA ESG 아카데미’는 ESG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업무 수요에 부응하고, 관련교육이 비즈니스 역량 강화에 필요하다는 공인회계사들의 의견을 반영해 마련된 ESG 교육플랫폼으로 현재까지 2기 과정이 운영됐다.

 

3기 과정은 이달 19~30일까지 공인회계사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수강생을 모집하며, 교육과정은 내달 4일부터 진행된다. 오는 22일에는 실시간으로 온라인 사전설명회를 열어 교육과정 소개와 함께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아카데미 3기는 일반과정, 심화과정, 인증과정 등 3개 과정으로 구성된다.

 

일반과정은 내달 4일부터 11월1일까지 진행되며, ESG 개요, ESG 보고·공시 기준 및 가이드라인, ESG관련 회계·세무·평가·금융에 대한 개요 등으로 커리큘럼이 짜여졌다.

 

심화과정은 11월8일부터 12월6일까지 진행되며, ESG 평가·보고·공시·금융 등에 대한 세부내용을 다룬다.

 

마지막으로 12월13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되는 인증과정에서는 ESG 정보인증 기준 및 실무사례 등을 교육한다.

 

 

각 과정에는 빅4 회계법인, 한국거래소, 기업지배구조원 및 회계기준원 소속의 ESG 실무담당전문가 20여명이 강사로 나선다. 

 

한공회는 2기 과정까지는 공인회계사만을 대상으로 운영했으나, 일반인들의 ESG교육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3기부터는 일반과정과 심화과정에 대해 일반인도 수강할 수 있도록 확대했다고 밝혔다. 일반과정의 1강은 KICPA 유튜브 계정을 통해 내달 4일 오후 2시부터 라이브로 송출되므로 수강신청을 하지 않아도 무료 수강할 수 있다.

 

수강신청은 공인회계사는 ‘공인회계사 전용 KICPA 아카데미 교육사이트’에서, 일반인은 ‘일반인 전용 KICPA 아카데미 교육사이트’에서 회원가입 후 진행하면 된다. 모집인원은 각각 150명이며, 선착순 마감된다.

 

한공회 관계자는 “아카데미를 통해 수강생들이 ESG 분야에서 전문성을 확보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ESG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3기부터는 수강대상을 일반인으로 확대해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이를 통해 제대로 된 ESG 공시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도 높아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