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2.09.28. (수)

이응봉 전 강남세무서장, 세무법인 비케이엘에서 새출발

지난달초 38년간의 공직 생활을 마감한 이응봉 전 강남세무서장이 세무사로 제2의 인생을 시작한다.

 

이응봉 세무사는 오는 17일 서울 강남 테헤란로 송암빌딩에 ‘세무법인 비케이엘’을 개업, 납세자 권익수호자로 본격 활동에 나선다.

 

이 세무사는 38년 국세청에 근무하는 동안 세무조사, 법인세 분야에서 오래 일했다. 일선세무서 조사과장(익산세무서)을 비롯해 대기업 현장조사를 집행하는 서울청 조사1국, ‘국세청 중수부’로 불리는 서울청 조사4국, 중부청 조사3국 등 조사국 핵심 요직을 거쳤다.

 

일선세무서-지방청-본청의 법인세과에서 모두 근무하며 법인사업자의 법인세 신고관리 업무를 기획하고 현장에서 직접 집행하기도 했다. 법인세 분야에서만 무려 14년을 근무했다.

 

뿐만 아니라 국세청 직원들의 과세업무를 관리 감독하는 감사관실(서울청, 중부청), 개인과세의 대표적인 세목인 국세청 소득세과장을 역임하는 등 국세청 핵심 요직을 두루 거쳤다.

 

그는 “오늘의 제가 있기까지 한결같은 격려와 성원을 보내준 선·후배, 동료, 지인 분들께 감사드린다”면서 “그동안 국세공무원으로 쌓아온 세법지식과 다양한 실무경험을 바탕으로 납세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국세행정의 친밀한 세무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프로필]

▷1965년 ▷경북 김천 ▷김천고 ▷국립세무대학 3기 ▷고려대 정책대학원 ▷삼성세무서 법인세과, 조사과 ▷서울청 법인세과 ▷서울청 조사4국 ▷국세청 법인세과 ▷익산세무서 조사과장 ▷국세청 세정홍보과 ▷서울청 조사4국 조사관리과 ▷경산세무서장 ▷중부청 조사3국 조사1과장 ▷서울청 조사4국 조사관리과장 ▷국세청 원천세과장 ▷국세청 소득세과장 ▷서울청 감사관 ▷대구청 조사1국장 ▷중부청 감사관 ▷강남세무서장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