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18. (목)

경제/기업

BDO성현회계법인, 백승교 회계사 등 신규 파트너 7명 선임

BDO성현회계법인(이하 성현)은 사립대학 외부감사 전문가 백승교<사진> 회계사를 포함해 회계감사, 세무, 재무자문, BSO에 걸쳐 신규 파트너 7명을 추가로 선임했다고 30일 밝혔다.

 

새로 선임된 백승교 파트너는 다수 상장사의 외부감사 및 사립학교 감사 경험을 바탕으로 사립대학 외부감사 영역에서 전문성을 인정받았다.

 

성현은 올해부터 시행될 예정인 사립대학 지정감사제도에 대비하기 위해 회계자문은 물론, 세무자문, 조세불복, 대학법인의 경영전략 등 대학법인의 재정관리 관련 종합적인 컨설팅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개정 사립학교법에 따르면 2022년 회계연도부터 외부감사인의 독립성을 보장하고 회계 투명성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교육부장관이 학교법인의 외부감사인을 지정하게 된다.

 

윤길배 대표이사는 “새롭게 선임된 백승교 파트너를 중심으로 사립학교 전문팀을 구성해 재무제표와 주석 작성업무를 대신하는 등 올해 처음으로 선임된 지정감사인의 깐깐한 감사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성현은 이번 인사를 통해 회계감사 및 회계자문 고승균·오유진, M&A 및 IPO 지원서비스 김세언, 재무자문 김명희, 국제조세 및 BSO 박철, 창원본부 감사 권순도 회계사 등 분야별 전문가를 파트너로 선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