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26. (금)

[미니인터뷰]정종문 경주시의원 "재무회계 전문가로서 재정건전성 기여”

"의회 활동에서도 세무사 위상 제고에 노력"

 

"복식부기 회계전문가로서 경주시의 예산집행 실적에 대한 감시, 감독해 재정건전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다."

 

6·1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모두 8명의 세무사가 당선인 명단에 이름을 올린 가운데, 세무사 출신 정종문 국민의힘 경주시의원은 본지와의 인터뷰에서 이같은 포부를 밝혔다. 

재무회계 전문가인 세무사로서, 건전한 재정 집행과 예산집행의 효율성을 높이는 데 기여하겠다는 그를 만나봤다. 

 

- 당선 소감은.

 

"세무사회와 지역세무사회에서 전폭적인 지원으로 당선의 영광을 안았다. 감사드리며 앞으로 시의회 활동에서도 세무사회 위상 제고에 힘쓰면서 모범적인 의정활동으로 보답해 드리겠다."

 

- 전문직의 역할이 있을 텐데.

"시의원은 동네를 대표하는 경주시의 일꾼이다. 재무회계 전문가인 세무사로서 경주시의 살림살이에 대한 건전한 재정 집행과 예산집행의 효율성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재정 운영의 투명한 공개로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 경주시 보조금 사업에 대해서도 보조금 교부 및 정산에 전문성을 발휘해 예산 낭비 사례 없이 원활하게 진행되도록 할 참이다."

 

- 포부와 활동 계획은

"시정질문 및 행정사무 감사 때 충실한 자료 준비와 성실한 자세로 집행부를 바르게 견제하고 대안을 제시해 나가겠다. 또한 복식부기 회계전문가로서 경주시의 예산집행 실적에 대한 감시, 감독해 재정건전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다.

 

아울러 주민 생활과 밀접한 조례 제·개정 활동을 충실히 해나가면서 ‘소통과 공감’을 바탕으로 지역민들의 목소리에 귀를 열고 행복한 삶을 만들어 가는데 온 힘을 기울이겠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