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3.27. (수)

세무 · 회계 · 관세사

한국세무사회가 보증하는 국제조세 전문세무사…47명 수료증 받아

국제회의 참가, 해외 유관기관 파견 등 특전 

 

개업 세무사 47명이 한국세무사회의 국제조세 전문분야 양성교육을 이수하고 수료증을 받았다.

 

이들에게는 국제조세기구의 국제회의 참가, 해외 유관기관 파견, 개도국 조세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 참여 등 특전이 주어진다.

 

한국세무사회(회장⋅원경희)는 해외로 진출할 경쟁력 있는 국제조세 전문세무사 양성을 목적으로 올해 첫 실시한 ‘제1회 국제조세 전문분야 양성 교육’에서 세무사 47명이 교육 전 과정을 이수했다고 30일 밝혔다.

 

 

교육과정을 이수한 세무사 47명은 지난 25일 세무사회관 6층 대강당에서 진행된 수료식에서 수료증을 받았다.

 

이날 수료식에는 원경희 회장을 비롯해 고은경 부회장, 김효환 상근부회장, 장운길 국제조세지원센터장이 참석해 교육이수를 축하했다.

 

원경희 회장은 “47명의 세무사 회원들이 이번 교육을 바탕으로 향후 국제조세 업무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해외로 나가는 우리 기업과 국내로 들어오는 외국기업을 상대로 하는 국제조세 관련업무에 적극적으로 나설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세무사회는 일회성 교육에 그치지 않고 수료 세무사들의 국제조세 실무능력이 지속적으로 향상되도록 국제조세 관련 세법 개정사항과 국내‧외 동향을 업데이트해 제공하고, 이후에는 국제조세 전문분야 심화교육도 실시하는 등 부족함 없는 정보와 교육을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한국세무사회가 올해 첫 실시한 ‘국제조세 전문분야 양성교육’은 11월 한 달간 매주 목요일과 금요일 2차례씩 총 8회 강의로 진행됐다.

 

47명의 세무사들은 한달간 ▷국제조세 실무 개요 ▷비거주자‧외국 법인 국내원천소득 과세, 국내 거주 외국인의 소득세 ▷외투법인 설립 및 과세 ▷내국인‧내국법인의 해외 진출 관련 과세 ▷이전가격세제 ▷해외 진출기업에 대한 과세 ▷최근 국제조세 동향 등 국제조세 실무에 필요한 내용을 수강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