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1.12.09. (목)

중소벤처기업·스타트업의 '성공적인 IPO 필승전략' 첫 해설서 나왔다

'지금 당장 IPO를 목표로 도전하라' 발간

 

하이브, 카카오게임즈, SK바이오팜, 쿠팡, SK바이오사이언스, SK아이이테크놀로지, 카카오뱅크, 크래프톤 등, 지난해와 올해 공모주 열풍으로 관심을 불러 일으키며 IPO시장을 뜨겁게 달군 기업들이다.

 

대다수 상장을 꿈구는 기업들에게 IPO는 선택이 아닌, 필수이자 생존전략이다. 특히 중견벤처기업 및 스타트업은 물론 기업에 투자한 다양한 투자자들에게도 IPO는 매우 중요한 이슈로 부상했다.

 

국내 최초로 IPO 성장을 준비하는 중소벤처기업과 스타트업의 성공적인 IPO 필승전략을 담은 필독실용서가 나왔다.

 

‘지금 당장 IPO를 목표로 도전하라’(삼일인포마인)는 IPO 관련 지식과 정보, 실무에 이르기까지 IPO의 모든 것을 A부터 Z까지 생생하게 담은 국내 최초 해설서다.

 

다양한 IPO사례를 통해 기업의 특성에 맞는 노하우를 제시해 기업의 IPO전략과 방향의 갈증을 해소할 유일무이한 지침서라는 평가다.

 

IPO를 꿈꾸는 기업이나 투자자 및 관련 업무 직원들에게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기 위한 이 책은 총 7장으로 IPO 준비에 필요한 진행 프로세스 그대로 구성돼 있다. 보다 쉬운 접근과 함께 필요한 시점에 해당 페이지를 참고해 활용할 수 있도록 해 실용성을 보다 높였다.

 

천형성 서강대 경영전문대학원 IOPminiMBA 책임교수를 중심으로 이재준 증권·주식투자전문가, 김선진 (주)케이에프디에스 대표(R&D기술 컨설턴트), 이수건 IPO BRIDGE 바이오·헬스케어 대표컨설턴트, 오상훈 ㈜나의라임 대표이사, 장상옥 ㈜스카이테크놀러지 대표이사가 참여해 공저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