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3.29. (금)

세무 · 회계 · 관세사

한국공인회계사회, 'KICPA 아카데미 교육사이트' 개설

교육과정, 'Data Analytics 아카데미 1기', 'ESG 아카데미 1기'

수강생, 각각 20명·200명 이달 29일까지 모집

 

한국공인회계사회(회장⋅김영식)가 ‘KICPA 아카데미 교육사이트’를 개설한다.

 

이달 21~29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하며, 다음달 1일부터 교육과정이 시작된다.

 

초기에 개설되는 교육과정은 ▷Data Analytics 아카데미 1기 ▷ESG 아카데미 1기 교육과정이다.

 

최근 들어 부쩍 커진 데이터 분석과 ESG에 대한 사회적 수요에 대응하고, 관련교육이 업무에 필요하다는 회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교육사이트를 신설했다고 한공회는 설명했다.

 

Data Analytics 아카데미 1기는 데이터 분석에 필요한 파이썬, 판다스, 정규식, 데이터베이스, Power BI 등 5개과목과 선택코스인 Fraudit, IDEA 2개과목으로 구성된다.

 

아카데미 과정은 동영상 강의와 Zoom 실시간 강의로 구성해 교육효과를 높였고, 컴퓨터를 활용한 감사기법을 실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꾸몄다. 수강대상은 회계사 회원 20명이다.

 

ESG 아카데미 1기는 3개의 코스(기초, 전문가, 인증과정)로 구성된다. ESG 개요, ESG 관련 회계 및 세무, ESG 평가 및 투자, ESG 보고/공시, ESG 인증 등의 내용을 다루며, 총 28개의 강의를 제공한다.

 

교육은 내달 1일부터 내년 1월6일까지 진행된다. ESG 실무를 담당하고 있는 회계법인, 컨설팅업체, 기업지배구조원, 회계기준원 소속의 전문가 20명이 강사로 나선다. 수강대상은 회계사 회원 200명.

 

한공회 관계자는 “신설 교육사이트를 통해 회계사 회원들이 역량을 기르고 업무범위를 확장하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면서 “점차 교육과목도 추가하고, 수강대상도 일반인으로 확대하는 등 교육사업에 힘을 쏟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수강신청은 KICPA 아카데미 교육사이트에서 회원가입 후 할 수 있고,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수강 회원들은 회원 연수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