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1.10.15. (금)

관세

은퇴 마약탐지견, 견생 2막 함께 할 가족 찾습니다

관세국경관리연수원, 마약탐지견 23두 민간분양

27일부터 내달 8일까지 입양신청 접수

 

 

전국 공항만 세관에서 마약탐지견으로 활약하다가 은퇴했거나, 양성 훈련과정에서 탈락한 탐지견들의 견생 2막을 함께 할 견주를 찾는 행사가 진행된다.

 

관세국경관리연수원(이하 연수원)은 이달 27일부터 내달 8일까지 탐지견 23두를 대상으로 국민 분양을 실시한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분양 대상 견은 래브라도 리트리버 20두와 스프링거 스파니엘 3두이며, 나이는 1세 이상부터 9세까지이고 모두 기초 훈련을 잘 받아서 영리하고 친화력이 뛰어나 훈련 교관과 탐지조사요원들의 사랑을 듬뿍 받아온 것으로 전해졌다.

 

분양 신청은 개인은 물론 학교 등 단체도 할 수 있으며, 연수원 탐지견훈련센터에서는 분양 대상 탐지견들이 순조롭게 입양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특별히 마련한 사회화 훈련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민간분양은 9월27일부터 10월8일까지 입양신청서를 접수하며, 관세청 및 연수원 누리집의 탐지견 민간분양 관련 공고를 참고해 신청할 수 있다.(관세청 누리집: customs.go.kr, 연수원 누리집: cti.customs.go.kr)

 

분양 절차는 서류심사, 신청자 면담 및 거주환경(단독·전원주택) 현장심사 등을 거쳐 최종 입양자가 결정되며, 이 밖에 분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연수원 탐지견훈련센터(☎032-722-4867)로 문의하면 된다.

 

조은정 연수원장은 “많은 국민들이 이번 분양에 참여해서 뛰어난 마약탐지견의 반려자가 되는 특별한 행운의 기회를 가졌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관세청의 마약탐지견 민간분양은 2012년에 시작돼 올해 상반기까지 총 93두가 분양됐으며, 분양된 탐지견들은 새로운 가족과 함께 즐겁고 편안한 삶을 누리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