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3.27. (수)

기타

"세무직 7급공채 때 회계⋅세법은 학교 공부로 충분"

웅지세무대 유튜브 채널 '웅터뷰'…국가세무직 7급 합격한 졸업생

웅지세무대학교(총장 최광필)는 5일 학교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학생 인터뷰 콘텐츠인 ‘웅터뷰’ 시리즈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웅지세무대 유튜브 채널에는 지난해 10월부터 신입생, 졸업생, 재학생 등의 진솔한 이야기를 담은 총 3편의 인터뷰 영상이 올라왔다.

 

특히 작년 11월 게시된 12학번 졸업생 인터뷰는 조회수 1천회를 돌파하며 관심을 모은다.

 

해당 인터뷰에는 재학 중 7급 세무직 공무원 시험에 합격한 졸업생이 등장했다.

 

졸업생은 인터뷰를 통해 “일반대학처럼 재밌는 캠퍼스 생활을 기대했지만, 매일 밤 10시30분까지 야간자기학습과 매주 토요일 수시고사 등이 있어 그럴 수 없었다”며 학교 생활을 회상한다.

 

이어 “빡빡한 학교생활과 더불어 뛰어난 교수님, 학습관리시스템 덕분에 학교에서 배운 회계만으로 따로 공부를 하지 않고도 공무원시험에 합격했다”며 “특히 7급 세무직 공무원 시험을 준비할 때 학교에서 배운 회계, 세법은 따로 공부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도움이 많이 됐다”고 말했다.

 

끝으로 후배들에게 “회계·세무 특성화대학을 선택한 이유를 좀더 자각해 본인의 목표를 위해 노력했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한편, 웅지세무대 유튜브 채널은 지난달 24일 웅터뷰 3편으로 회계세무정보학부에 재학 중인 김현지 총학생회장의 인터뷰를 실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