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19. (금)

경제/기업

웹케시, 숙박업 맞춤 '경리나라' 소개…교육설명회 개최

대한숙박업중앙회, 원글로벌과 업무협약 일환

숙박업 사업자를 위한 맞춤형 경리 자동화 프로그램 ‘경리나라’와 숙박예약 플랫폼 ‘원픽’ 등을 소개하는 교육설명회가 열렸다.

 

(주)웹케시(대표·강원주)는 사단법인 대한숙박업중앙회(회장·정경재) 및 원글로벌(대표·이재정)과 공동으로 지난 21일과 22일 이틀에 걸쳐 본사 20층 대회의실에서 ‘숙박예약 플랫폼 관련 교육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달 초 3사가 경리업무 자동화를 위해 체결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개최된 교육 설명회에는 (사)대한숙박업중앙회의 서울 및 경기 지회장, 사무처장 등 임원 7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숙박업 전용 경리나라의 맞춤 기능이 소개됐다. 웹케시가 숙박업중앙회, 원글로벌과 제휴해 선보이는 숙박업 전용 경리나라는 숙박 앱과 카드 매출 내역을 수집, 입금내역과 자동 대조해 줘 번거로운 경리 업무를 자동화한다.

 

이어 원글로벌이 새롭게 선보일 숙박예약 플랫폼 원픽의 소개도 이뤄졌다. 원픽은 기존 숙박 앱 대비 낮은 수수료로 소비자와 가맹점이 상생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웹케시는 교육 설명회를 전국 각 지회에서도 순차 개최할 방침이다.

 

웹케시 강원주 대표이사는 “숙박예약 플랫폼 원픽과의 협업을 통해 숙박업의 경리 업무 생산성 향상에 기여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경리나라는 다양한 산업 분야의 수요를 수용해 더 쉽고, 편리한 경리 업무 환경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웹케시는 숙박업 외에도 화물운송, 기계설비, 전기 업종 등 다양한 소기업을 위한 경리 전문 소프트웨어와 세무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