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12. (금)

기타

천홍욱 관세청장, 부산․경남 지역 업무현장 순시

천홍욱 관세청장은 25 김해공항세관(세관장 박종일), 북부산세관(세관장 임근철), 양산세관(세관장 강부신)을 차례로 초도 순시해 주요 업무현황을 보고받고, 민원부서와 업무현장을 돌아보며 직원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천 청장은 먼저 김해공항세관을 방문하여 업무현황을 보고받은 뒤 기업들이 FTA를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수출입지원에 총력을 기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으며, 이후, 직원과의 대화의 시간을 통해 직원들이 일과 가정을 병행하여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일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북부산세관을 방문한 자리에서는, 직원들과 오찬을 겸하여 평소 직원들이 느끼거나 바라는 바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특히, 관세청장이 공직생활 중 겪었던 다양한 에피소드를 주제로 직원들과 스스럼없이 이야기를 나누는 등 격의없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어, 양산세관을 방문하여 업무현황을 보고받은 관세청장은 적극적인 수출기업지원으로 어려운 경제여건 극복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 줄 것을 강조하였으며 활기찬 조직문화 형성에 기여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아울러, 양산 소재 (주)코렌스(대표 강윤근, 조형근)를 방문하여, 부산세관「찾아가는 YES FTA 센터」기동대의 FTA컨설팅 현장 및 생산라인 전반을 둘러보고 관내 중소기업에 대한 수출지원 방안 및 통관 불편 사항을 경청하고 지원책을 논의하였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