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3.29. (금)

세무 · 회계 · 관세사

한길TIS '베스트빌' 부가세신고 자동체크기능 제공

세무사사무소 신고업무 오류 최소화 지원…홈페이지 회원가입 대상

세무사가 주주로 참여하는 전산법인 한길TIS가 오는 25일 부가가치세 신고에 맞춰 세무사사무소의 신고업무 오류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부가가치세신고 자동체크’ 기능을 무료로 제공한다.

 

한길TIS는 자동체크 기능을 활용하면 회계프로그램을 통해 작성된 전자신고 파일을 국세청에 전송하기 전 신고서 상에서 발견하지 못한 오류를 사전에 점검할 수 있기 때문에 보다 정확한 신고업무가 가능해진다고 설명했다.

 

이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한길TIS의 전자세금계산서 프로그램인 베스트빌에 접속한 후, 로그인→세무컨설팅→컨설팅 사전준비→서비스신청→이용약관 동의→전자파일업로드/현황 등의 순서대로 이동한 뒤 미리 작성해 둔 전자신고 파일을 업로드하면 된다.

 

한길TIS 관계자는 “일련의 모든 과정이 끝나면 부가세신고서 자동체크 항목을 눌러 개별 업체는 ‘점검요약표’를, 전체 업체는 ‘전항목점검표’를 통해 편리하게 부가가치세 신고의 적정여부를 사전에 점검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자동체크 기능은 베스트빌 회원에 한해서만 제공되기 때문에 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베스트빌을 통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여부와는 상관없이 회원으로 가입해야만 사용할 수 있다.

 

베스트빌이 제공하는 자동체크 기능에 포함된 주요검증 사항으로는 ▲매입세금계산서 합계표 적정여부 ▲신용카드 매출전표수취분 적정여부 ▲면세사업수입금액 적정여부 ▲공통매입세액 안분계산 적정여부 등이다.

 

또한 ▲예정신고 미환급세액 확정신고 반영여부 ▲재활용폐자원 등 매입세액공제 대상자여부, 한도초과여부 ▲신용카드 매출전표 등 발행세액공제 적정여부 ▲의제매입구입금액 적정여부 ▲신용카드 매출전표 등 발행금액 집계표 적정여부 등도 점검이 가능하다.

 

 

 






배너